오페라의 역사
오페라는 르네상스 말기인 1597년에 이탈리아 피렌체의 바르디 백작 저택에서 탄생하였다. 바르디 백작 저택에 모인 사람들은 고대 그리스극의 부활을 목표로 그리스신화에서 취재한 새로운 음악극 《다프네》를 만들어서 상연하였다. 이것이 오페라의 효시로서, 독창을 주로 하고
A. 전기 낭만주의 음악
1) 베버(C. M. V. Weber : 1786∼1826, 독일)
독일 낭만파 국민 가극의 창시자이다. 그의 작풍은 첫째, 개성이 뚜렷한 품위 있는 깨끗한 선율과 대담한 화성의 선율, 둘째 모든 악기의 음역을 최대한으로 구사하고 각 악기의 음색의 특징을 이용한 동기의 삽입 등 관현악법에 새로운
Gounod)가 곡(曲)을 붙이기도 하였다. 달레의 사망으로 편찬이 중단되었던 《파리외방전교회사》(Histoire generale de la Societe des Missions-Etrangeres)는 1894년 동회원 로네(Adrien Launey)에 의해 완성되어 전 3권으로 간행되었다.
2. 달레의 한국천주교회사 연구
1) 달레의 한국천주교회사 연구 시각에 대한 이해
달
Gounod
-프랑스 파리 출생
-어릴 때부터 어머니에게 음악을 배웠으며, 1836년 파리음악원에 들어가 작곡 등을 공부
-1839년에는 로마대상 수상
-1895년 벼락치기 의사 작곡
-1859년 대표작 파우스트 작곡
-1867년 로미오와 줄리엣 각색한 로메오와 줄리에트 작곡
-종교음악 분야에서 활약
-직접 합창단을
1. 상업 녹음의 시작
Enrico Caruso (1873~1921)
Leoncavallo / Ricitar!... Vesti la guibba [2:11]
Enrico Caruso(1873~1921), tenor
(Salvatore Cottone, piano / recorded : 1902. 11.)
Bach-Gounod / Ave Maria [3:12]
듣기♬
Alessandro Moreschi(1858~1922), soprano castrato
(recorded : 1904. 4.)
Mussorgsky / The Song of the Flea [3:21]
Feodor Chaliapin(1873~1938), b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