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작가 Saul Bellow(1915~ )에 대하여
제2차 세계대전 이후, Saul Bellow를 중심으로 하는 유태계 미국작가들의 문단진출은 1960년대 이후 미국문학의 중요한 특색 중의 하나이다. 이들 유태계 미국작가들(Jewish-American writers)은 1940-60년대 중반까지 문단의 주류를 형성했는데, 이들의 주된 관심은 산업사회 속에
19C적인 창작 자세와 근대를 잇는 역할
20C 초에도 19C적인 예스러움을 가짐 -장식, 고전적 3층 구성, 대칭성을 선호하는 등
오스트리아 사실주의 건축의 기수. 이후 유겐트 스틸 양식으로 발전함
화가로서 출발하여 공예, 건축으로 손을 넓히고 새로운 디자인 운동의 창시자로 활동
파리로 건너
2. 뉴저먼 시네마의 특징
뉴저먼 시네마의 영화인들은 그룹 결성이나 예술 강령이 없이 각자 활동을 했기 때문에 이 시기의 감독들은 작가영화(Autorenfilm)를 지향했고 공통적인 영화 스타일을 근거로 하지 않았다. 이들은 다큐멘터리 리얼리즘부터 비판적 향토영화, 정치적 멜로드라마, 신비주의 등
Ⅰ. 서론
교사는 유아의 주변 상황과 환경에 따라서 다양한 방법의 상호작용을 하게 된다. 즉 언어적, 행동적, 정서적 상호작용을 많이 사용하는 교사는 유아에게 최적의 인지 및 사회 정서적 발달을 지원한다고 Kontos 와 Wicox-Herzog(1997)가 보고한 바와 같이 언어적 상호작용이 이루어지기도 하며, 유아
수용자론 연구의 역사
1940년
허 조그(H. Herzog, 1944)의 라디오 드라마 청취요인 연구
- ① 정서적 해소, ② 유희, ③ 청취 후담
1940년대
이전
미디어가 수용자에게 어떤 효과를 가져오는가
예) 강력효과 이론
이용과 충족 이론
의제설정 이론
침묵의 나선 이론
1940년대
이후
이용과 충족의 등장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