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2010년 5월, 유동주식 기준 애플의 시가총액이 마이크로소프트를 넘었다는 기사가 세상의 이목을 주목시킨바 있다. 이어 2011년 6월에는 애플의 시가총액이 마이크로소프트와 인텔의 시가총액을 합친 것을 능가하면서, 정보기술(information technology, 이하 IT)업계 시가총액 1위를 넘어 미국 전체 시가총
구글의 웹브라우저인 크롬(Chrome)에 기반해서 구글의 소프트웨어(혹은 앱)들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크롬 OS이다. 최근에 구글의 기기 및 서비스 담당 SVP(구글의 높은 직책을 의미한다)인 릭 오스텔로(Rick Osterloh)는 트위터(Twitter)를 통해서 아래와 같은 메시지를 전달했다.
Hey, it's true... Google's HARDWARE
윈도우를 OS로 이용하고 있다. 이러한 차이는 왜 생기는 것이고 구글은 왜 모바일 시장에서만 성공하고 있을까?
이번 과제에서는 이러한 구글 OS의 한정적 성공 이유를 검토하고자 한다. 특히 현재 구글이 집중하는 크롬OS를 중심으로 살펴보고, 구글이 이에 집중하는 이유도 확인하고자 한다.
구글은 이들 회사 인수 외에도 2005년 나사 에이미스 리서치 센터, 선마이크로시스템스, 타임워너의 AOL등과 파트너십을 맺었다. 2007년 휴대전화용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개발했으며, 2010년 안드로이드 탑재폰인 넥서스원을 출시했다.
2008년, 증권거래위원회에 보낸 공개문서에서 구글은 “
57억 달러라는 천문학 적인 금액을 주고 Broadcast.com를 인수했는데 이는 구글이 유튜브를 인수한 금액의 세배가 넘는다. 야후의 인수 배경은 앞으로 다가올 온라인 미디어 시장을 준비하기 위해 대표적인 미디어라고 할 수 있는 TV를 따라 잡기 위해서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인수 한 것이었다. 하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