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 규모: 5000만 달러
(CMP미디어-정보통신 전문지. 미국. 2007)
3억 6000만 달러 성장 전망 (2010)
현재는 틈새시장 공략용이지만
앞으로 블루오션이 될 것 (슈피겔. 독일)
블루오션으로서의 기능성 게임의 적용분야 교육, 훈련, 의료 등
From Visual Simulation to Virtual Reality to Games Michael Zyda (USC Information Sci
Ⅰ. 기업 소개
About NEXON
● 1994년 창립
● 초등학생이 가장 가고 싶은 회사 1위
● 대학생이 가장 일하고 싶은 회사 2위
● 여대생이 가장 가고 싶은 회사 1위
● 한국 넥슨포털 회원수 2,300만 명
● ‘메이플스토리’ 코믹북 800만 권 판매 (2008. 10)
● 세계 최초의 그래픽 온라인게임 ‘바람의나라
게임에서 찾아볼 수 있는 방식이다. 주로 게임 내 치장 아이템이나 특수 기능성 아이템 등을 현금으로 판매한다. 국내에서 가장먼저 시도되어 현재 가장 각광 받고 있는 게임 수익 모델이다.
주요 게임 - 카트라이더, 메이플 스토리, 서든어택, 테트리스등 다수의 캐쥬얼/보드 게임
3) 혼합형
전체
리니지’서비스를 시작하면서 본격적인 게임회사로 변신했다. ‘리니지’서비스 시작 2년만인 2000년 7월 엔씨소프트는 코스닥에 등록되었다. 이어 2003년 3월에는 증권거래소에 상장됐다. 이후 ‘리니지2’, ‘길드워’ 등으로 국내외 온라인게임시장을 석권하며 국내 최고의 온라인게임회사로 자리
2.현지화 전략
일본
RPG 게임 발달
→ 메이플스토리로 현지화
미국 법인
: 개인정보 유출을 꺼려함
→ 넥슨게임카드 서비스.
3.공격적 인수합병
막강한 현금력
→ 공격적인 M&A 시행
메이플 스토리, 던전 앤 파이터, 서든어택
공격적 M&A로 2007년 NC소프트를 영업이익 부문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