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
페르난도 데 로하스 (Fernando de Rojas)
출생년도는 명확하지 않음, 톨레도 출생
할아버지 대에 개종한 유대한 집안
살라망카 대학에서 법학, 철학, 라틴어를 공부
25세 때 유일한 작품인 라셀레스티나를 쓴 것으로 추정됨
죽을 무렵에는 라셀레스티나가 32쇄를 거듭하며 큰 인기를 누림
개종한
(loco amor)
정신과 물질
셀레스티나
돈은 모든 것을 할 수 있지. 바위를 부수고, 강물을 말리고. 금을 실은 당나귀가 넘어가지 못할 곳은 없어.
힘에 따라 육지뿐 아니라 바다도 횡단할 수 있어. 어떤 종류의 인간에게든 같은 지배력을 가지지. 모둔 역경을 타개하는 힘을 가졌어.
=>물질주의
라는 장르에 크게 열광적이지 않은 가운데 그의 첫 번째 소설 ‘Pepita Jimenez’ 탄생
예술작품의 창조에 혼신의 노력을 기울였으며 심리 상태를 세밀하게 분석하는 것을 근본으로 삼는 까닭에
사람들은 발레라를 심리소설의 개척자이자 19세기 스페인의 위대한 문체가로 부름.
자연주의에 대해
2. 무용 안무가와 무용수들의 특징 분석
<La Sylphide-라 실피드>
'라 실피드'는 실피드를 연기한 마리 탈리오니의 아버지인 필립포 탈리오니가 안무를 맡았다. 각 시대를 대표하는 작품들은 대부분 안무가의 스타일이나 특징들이 두드러지게 보이는데, 이 작품은 필립포 탈리오니가 그의 딸인 마
라는 말로 프란츠를 다독인다. 수업이 끝나는 시간인 12시에 저 건너 교회 탑에서 시간을 알리는 종이 치고 프로이센 군의 소리가 들리자 아멜 선생님은 말을 잇지 못한다. 이어서 아멜 선생님은 교실 칠판에 Vive La France! (프랑스 만세!) 라고 쓰며 이야기는 끝이 난다.
Ⅳ 작품분석 (시대적 배경,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