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제품 환경 분석
2001년 단말기 보조금 폐지 여파로 국내 단말기 시장 마이너스 성장.
전세계적으로 이동통신서비스 시장의 포화와 경제불황 등으로 단말기 시장은 정체기
특히, 97년 초 22.6개월이었던 교체 주기가 2001년을 기점으로 32.8개월로 급등.
2003년 현재 34.1개월로 단말기 교체 수
애니콜과의 격차 심각화
보유하고 있는 기존 강점을 적극 활용하여 약점을 보완하고 위기를 회피하는 전략이 필요함
4. 광고 & 마케팅 목표
❑ Marketing 목표
확고한 Brand Identity를 형성하여 강력한 2위의 자리를 구축한다.
❑ 광고 목표
광고 후 3개월 이내에 Brand 선호도 30%를 달성시킨다
Ⅰ. 서론
2007년 현재 글로벌 휴대폰 시장은 다섯 개 대기업에 의해 움직이고 있다. 특히 노키아, 모토로라, 삼성전자 등 상위 세 업체의 시장 지배력은 매년 급속히 커지고 있는 중이다. 2000년대 초반 50% 수준에 머무르던 `빅3'의 점유율 합계는 지난해 70%선에 육박했다. 소니에릭슨과 LG전자까지 포함
4) Promotion
: 우선, TV 광고에서 여러 문제점이 들어 났다. 경쟁사 삼성의 제품 ‘갤럭시S’는 무명 모델을 선정, 높이 점프를 하는 광고로 '갤럭시S를 가지고 있으면 당신의 생활이 높이 점프 될 것'이라는 메시지를 광고에 삽입함으로써 성공을 거두었다.
기존에 CYON이 주로 실시하던 마케팅은 스타 마
CYON은 국내 최대 비보이(B-boy) 축제인 ‘제 4회 CYON 비보이 챔피언십 2010’을 개최하였으며, 롤리팝 폰 구매자 1,000명에게 결승전 초대권 증정하였다. 2007년부터 4년째 국내 최대 비보이 축제의 열정과 젊음, 자유로움이 롤리팝의 이미지와 잘 맞았던 행사였다.
2. CYON의 실패작 옵티머스Q의 IMC
(옵티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