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프랑스 교육부는 사회 계층의 불평등과 이질집단의 확산으로 인한 학생들의 학력수준 저하와 학생 간 학력 차 문제에 대응하는 한편 신기술 사회가 요구하는 새로운 능력 습득을 목표로 80년대 중반부터 꾸준히 초중등 교육과정을 부분적으로 개편해왔다. 전통적으로 프랑스는 국가교육과
프랑스 누벨바그란 20~30대의 젊은 영화인들이 전통적인 영화에 대항하여 새로운 영화제작을 시작한 것으로, 직업의식을 갖지 않은 작은 그룹에 의한 제작이 많다. 당시 문학에서의 앙티로망, 연극에서의 앙티테아트르 등의 동향과 상관관계에 있으나 특별히 체계적인 이론을 갖춘 예술운동은 아니다.
- 추수가 끝난 황금빛 들판에서 이삭을 줍고 있는 나이 든 세 농촌 여인의 모습을 그린 작품이다. 그림의 앞부분은 농촌의 실제 생활을, 뒷부분은 아름다운 자연과 목가적인 농촌을 그렸다. 일하는 사람들의 움직임과 소란스러움은 멀리 원경으로 밀려나 있으므로 화면은 깊은 정적에 잠겨 있어 세 사람
le étoile,
Sous un plafond de brume ou dans un vaste éther,
Je mets à la voile ;
La poitrine en avant et les poumons gonflés
Comme de la toile,
J'escalade le dos des flots amoncelés
Que la nuit me voile ; (생략)
위 시 첫째 연에서 시인은 바다가 주는 무한함과 파도의 움직임의 관념처럼 음악을 통해 그의 영혼이
◆ 한 세기 반의 빛 축제 역사
리옹 시는 '빛'이라는 뜻의 '뤼미에르(Lumières)'라는 이름과 오랜 인연을 맺고 있는 도시이다. 리옹시 출신의 뤼미에르 형제는 1895년에 영화를 처음으로 발명하였으며 리옹에 있는 한 대학은 이 형제의 이름으로 불리고 있다. 그리고 리옹 시는 종교적, 역사적 기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