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daHutcheon)에 의하면 패러디는 포스트모더니즘 예술의 주제와 형식을 표현하는 주요한 기법이며 모방의 한 형식이다. 그런데 패러디는 단순히 패러디된 작품을 희생시키는 것은 아니다. 오히려 아이러닉하고 장난스러운 것에서부터 경멸적이고 조롱조인 것까지를 포함한 전도(顚倒)에 의한 모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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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린다 허천(LindaHutcheon)의 정의: ‘차이를 가진 반복, 또는 비평적 거리를 둔 반복’ 이라는 정의가 가장 설득력이 있다.
∴기존 원작의 의미를 훼손하지 않으면서 반어적 아이러니, 위트, 풍자라는 창조성을 적절히 사용해 다른 주제로 전환시키거나 전달하려는 메시지를 굴절 시키는 것.
LindaHutcheon)에 의하면 패러디는 포스트모더니즘 예술의 주제와 형식을 표현하는 주요한 기법이며 모방의 한 형식이다. 패러디는 ‘하늘아래 새로운 것은 없다’는 포스트 모더니즘의 기본개념과 상통하며 포스트 모더니즘의 요체로 간주되어 왔다. 창조자의 독창성에 예술의 가치를 두었던 모더니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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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월적 인식으로부터 경제생활과 본능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비 중심화하여 권위를 모두 빼앗아 버리는 이런 상황에서 텍스트의 생산과 수용에 연관되는 힘을 다시 살펴볼 필요가 있음을 패러디는 우리에게 보여주고 있다. LindaHutcheon, 패러디 이론, 문예출판사, 1992.
미술교육에서 감상교육의 중요성과
차용 기법을 활용한 감상지도
Ⅰ. 서론
1.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
2. 연구의 내용 및 방법
Ⅱ. 본론
1. 차용의 이해
1) 차용의 개념
2. 미술교육에서의 차용
1) 현대에서의 미술교육
2) 미술교육에서의 차용기법 활용의 교육적 의의
3) 수업에 응용될 수 있는 차용 기법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