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僕から目を離さないで守る事をせよ」
→ 로댕 “이 지상은 얼마나 멋진 낙원인가. 나쁘다는 말을 하지마라 , 단지 우리들에게 주어진 선의 운명을 받아들여 행복을 몽땅 다 받아들이겠다고만 시도해라”
→ 마테를링크 “악이란 살려고 하는 의지, 생명의 불꽃을 약하게 하는 것이다.”
弱에
★ 사실주의와 자연주의의 공통점과 차이점.
자연주의자들과 마찬가지로 사실주의자들도 그들의 소재를 현실에서 가져왔다. 그러나 그들은 사건과 형상의 본질적인 특성만을 선택했다. 언어적으로 볼 때 그들은 고전주의자들과 낭만주의자들이 창조한 것을 고집하고 있었다. 자연주의자들은 더 이
(웅성거림 - 대사가 너무 많아서 힘들다고 불평하는 소리가 들림.)
감독 : 자, 조용, 조용~!! 음... 그게 겉으로 보기엔 쓸모없이 보여도 작품에 다 필요한 대사들이야. Maeterlinck는 이런 Dialogue Inutile들이 오히려 영혼의 진실과 진리를 말해주는 시적인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고 있다구. 다시 말하면, 일상
Maeterlinck (1852-1949)는 클로델과 더불어 상징주의의 대표적인 극작가로 꼽힌다. 그는 교양 있고 명상적이며 신비에 열중한 정신의 소유자로서, 과학의 베일 속에 가려져 있는 신비를 찾아내고, 신비주의만을 안내자로 삼아서, 미지와 불가지의 영역을 대담하게 뚫고 들어간 작가이다. 게다가 그의 정신은
모리스 메테르링크
<펠리아스와 멜리장드>
목차
작가소개
작품소개
특징
무대사진, 영상
오페라
상징주의 연극
참고문헌
작가 소개
모리스 메테르링크
(Maurice-Polydore-Marie-Bernard Maeterlinck,
1862.8.29~1949.5.6)
벨기에의 시인이자 극작가이며 수필가.
겐트 출생으로 프랑스어로 작품을 썼다.
겐트에서 법과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