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필요, 생태학적 지식
Focus On
목표
Pyramid 형의 Body를 이용한 수직,수평적 움직임 구현
10개의 마디를 이용한 유연한 S자 움직임
Motion
5개의 SERVO 모터를 이용하여 수평적 좌우운동을 구현
4개의 SERVO 모터를 이용하여 상하운동을 구현
구동방법
5개의 DC모터를 이용하여 구동력을 얻는다.
제어하여 인간이 촬영할 수 없는 영상을 만들어내는 일이나 ‘스캐니메이트(Scanimate)’, 사람이 그린 몇 장의 그림을 분석하고 채색하여 움직이는 그림을 만드는 것 등을 포함하지만, 현대적 의미에서 보면 디지털 혹은 아날로그 컴퓨터를 이용하여 물체의 움직임에 대한 패턴(Pattern)을 신속히 발생시켜
모션 이라 불리는 프레임 수를 늘리게 되면 평균 프레임보다 더 무거운 중량감을 갖게 되는데 관객들은 이것을 프레임에 담긴 대상물의 무게감으로 인지하게 된다. 또 이 기법은 카메라 앵글의 변화로 광각렌즈를 사용해 실제보다 훨씬 거대해 보이는 효과를 이루게 된다.
이러한 예로 <배트맨 BatMan>
모션 이라 불리는 프레임 수를 늘리게 되면 평균 프레임보다 더 무거운 중량감을 갖게 되는데 관객들은 이것을 프레임에 담긴 대상물의 무게감으로 인지하게 된다. 또 이 기법은 카메라 앵글의 변화로 광각렌즈를 사용해 실제보다 훨씬 거대해 보이는 효과를 이루게 된다.
이러한 예로 <배트맨 BatMan>
Ⅰ. 개요
1891년 미국의 네이스미스(Naismith, J.A.)는 겨울 내 실내 체육관에서 무미 건조한 체조로 나날을 보내는 학생들에게 무엇인가 적당한 스포츠가 없을까 하고 생각하였다. 그는 학생들을 위한 새로운 실내경기의 창안에 몰두한 결과, 오늘날 겨울철 실내 스포츠의 꽃으로 불리는 농구를 고안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