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되어진 대표적인 예이다. 컴퓨터 애니메이션은 사물의 움직임의 영역을 제어하여 인간이 촬영할 수 없는 영상을 만들어내는 일이나 ‘스캐니메이트(Scanimate)’, 사람이 그린 몇 장의 그림을 분석하고 채색하여 움직이는 그림을 만드는 것 등을 포함하지만, 현대적 의미에서 보면 디지털 혹은 아날
플래시 2라는 이름으로 발표. 사운드 삽입, 색상효과, 비트맵 사용기능 등이 추가되었다.
플래시 3 발표하고 알파(alpha)기능을 통한 투명도의 조절, 무비클립 심볼, 쉐이프 트위닝을 통한 쉐이프 몰핑, 레이어를 통한 마스크 기능 등이 추가되었다. 플래시 4 발표. 획기적인 액션스크립트와 MP3 방식의 오
플래시는 인터넷상에서 애니메이션을 구현할 수 있는 최적의 툴로서 자리를 굳건히 하고 있다. 사실 PC에서 애니메이션을 구현하기 위한 방법은 많다. Autodesk사 애니메이터 프로나, 3D STUDIO MAX와 같은 전문적인 애니메이션 프로그램을 이용해도 되지만, 이것을 인터넷 홈페이지 상에서 구현하기 위한 방
만들어 내는데 다른 것과 비교해서 얼마나 쉬운가 비교해 볼 수 있는 개념일 뿐이다. 따라서 같은 결과를 내는 Animation Gif나 Java Applet과 비교하여 플래쉬 Movie의 제작이 훨씬 쉽다.
Ⅱ. 플래시(플래쉬)의 개념
플래시(Flash)는 Macromedia 사에서 개발한 웹 디자인 도구로서, 프로그래밍에 대한 깊은
기능적 욕구에서 상징적인 욕구로 변화하는 모습을 보이는데, 기술의 발전은 제품의 무차별화, 경쟁격화, 무한경쟁의 시대를 초래했고 이제는 경쟁의 주요한 수단으로 이미지의 차별화가 중요하게 되었다. 특히 기업적인 개념의 캐릭터는 기업, 공공기관, 단체, 브랜드, 개인 등의 사용자가 자체 이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