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Computer Animation)은 이러한 컴퓨터 그래픽에 시간의 축을 더한 것으로 ‘시간의 예술’로 불리며, 4D 또는 CAA(Computer Aided Animation)라고도 한다. 컴퓨터 애니메이션은 과학 기술과 예술의 만남으로 탄생할 수 있었던 산물로서, 과학기술의 놀라운 발명물이 인간의 창조성을 개발하고 이를 발휘하
플래시 4 발표. 획기적인 액션스크립트와 MP3 방식의 오디오 압축, 업그레이드된 제작환경 등을 갖추었다. 플래시 5 발표하고 인터페이스와 액션스크립트에 있어 커다란 변화를 가져왔고, 유저 인터페이스(UI)에 Fireworks, Dreamweaver 등의 매크로미디어의 다른 웹 저작 툴의 UI 요소를 가미해서 작업이 더욱
만들어 내는데 다른 것과 비교해서 얼마나 쉬운가 비교해 볼 수 있는 개념일 뿐이다. 따라서 같은 결과를 내는 Animation Gif나 Java Applet과 비교하여 플래쉬 Movie의 제작이 훨씬 쉽다.
Ⅱ. 플래시(플래쉬)의 개념
플래시(Flash)는 Macromedia 사에서 개발한 웹 디자인 도구로서, 프로그래밍에 대한 깊은
작업으로 한다.
Flash3로 제작되어진 파일은 확장자가 ‘.fla’라는 이름으로 되어 있는데 이 파일을 그대로 Web상에 올리는 것은 불가능하다. 위에서 설명한 GSP처럼 Flash3로 만든 파일을 Aftershock이라는 변환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변환시키고 만들어진 확장자가 ‘.swf’인 파일을 다시 html문서로 만들어 올
1. ‘플래시애니메이션’ 고찰에 들어가며
현대 사회에서 문화의 창조와 향유는 민주주의의 발전과 정보화 기술의 발달로 매우 개방적이고 다각적인 방법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민주주의의 선포 및 그 이후 민주화의 노력으로 사회 내 구성원의 자유 의지와 평등이 대중에게 제도적․인식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