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SCEK는 PlayStation®, PlayStation®2, PSP, 차세대 비디오 게임기 등을 통하여 비디오 게임을 일부 매니아들의 전유물에서 일반 대중들에게로 친숙한 놀이문화로 그 저변을 넓히고 나아가 고부가가치의 문화와 산업으로 승격시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문화산업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토록 할 것이다.
3) 연
P S P 소개
PlayStation(고정형 가정용 게임기):
1996년부터 인기를 끌어 2004년 전세계 누적 출하량 1억대 기록.
PlayStation2(고정형 가정용 게임기):
2000년 발매 시작, 발매 3일 만에 90만대가 넘는 출하, 2002년 전세계적으로 3000만대 출하, 당시 누적 출하량 7000만대가 넘은 PS와 호환가능.
PSP( PlayStation Portable
PSP에 관심을 두고 그것에 대해 조사를 해 보기로 조원들과 합의했다.
(1) 조사의 목적
이번 조사의 가장 큰 중점은 소니사의 PSP가 기대만큼의 성공을 거두지 못한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는 것이었다. 가정용 게임기 시장에서 소니는 플레이스테이션을 내세워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었고 그것
PSP(Play Station Portable)이다. 2004년 12월 12일. 소니 스스로 '21세기의 워크맨' 이라 부르며 철저하게 공 들여온 휴대용 게임기 'PSP' 가 일본에서 마침내 발매되었다. 발매일 새벽, 일본에서는 전국 유명 게임 샵 마다 누구보다도 빨리 이 매력적인 기기를 손에 넣고 싶어 하는 사람들로 장사진을 이뤘으며, 무
PSP)이다. 지난 해 12월 12일. 소니 스스로 '21세기의 워크맨' 이라 부르며 철저하게 공 들여온 휴대용 게임기 'PSP' 가 일본에서 마침내 발매되었다. 발매일 새벽, 일본에서는 전국 유명 게임 샵 마다 누구보다도 빨리 이 매력적인 기기를 손에 넣고 싶어하는 사람들로 장사진을 이뤘으며, 무질서를 막기 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