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와 게임은 학생의 능력을 적절히 고려했는가?
→ 놀이와 게임은 학생들이 배운 영어표현을 적용해볼 수 있게 잘 구성되어 있다. ‘코코코놀이’는 학생들에게 익숙한 게임으로 영어로 표현해보기 쉬울 것이다. 그 외 동작 알아맞히기 놀이, 말 전하기 놀이 모두 학생들의 능력을 잘 고려하였다.
4
Ⅰ. 영어수업(영어교육, 학습)의 요소
1. 학급 기술
교사는 학급에 대해여 가능한 한 많은 것을 알고 항상 염두에 두고 있어야 할 것이다. 학급에 대한 기술은 학생들에 관한 것뿐만 아니라, 수업시간, 수업의 빈도, 수업 시간의 길이, 물질적인 조건이나 규제 등에 관한 것을 의미한다.
2. 최근의 활동
1. 도입
원시인과 고대 문명을 연구하는 역사가, 사회학자, 인류학자들은 신체 능력과 신체 표현의 중요성을 언급해 왔다. 놀이, 무용, 스포츠나 생존의 수단으로서 이러한 중요성이 나타난다.
현대에 놀이 욕구는 건장한 체격과 스포츠에 대한 문화적 태도의 중요성을 두도록 촉매 작용을 한다.
of I-ness)의 발달을 위해서는 신체적 자아(bodily self)의 발달이 선행되어야 한다. 자아의 발달은 신체에 대한 인식에서부터 시작되며, 신체에 대한 초기지각을 신체적 자아라고 한다. 이러한 발달은 아동기와 청소년기를 통해 계속되며, 성인기에 접어들면 그 발달은 매우 느려지고 잘 변화하지 않는다(Des
'무용 치료'는 영어로 'Dance Therapt', '동작 치료'란 의미로 'Movement Therapy'라고 표현한다.
미국 무용치료학회의 정의 : "무용 치료는 한 개인의 정신과 육체의 통합을 위한 과정으로서 움직임을 정신 치료적으로 사용하는 것"
- 춤의 정해진 규칙이나 형태에 얽매이지 않으면서 춤의 일반적인 요소들을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