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 론
한류열풍이 전 세계를 강타하고 있다. 방탄소년단의 케이팝이 전세계를 호령하더니 지금은 한국드라마인 오징어게임이 전 세계 안방극장을 훠어잡고 있다. 《오징어 게임》(영어: Squid Game)은 넷플릭스가 방영한 대한민국의 액션 서스펜스 생존 드라마이다. 9화로 구성되며 황동혁이 각본과
게임중독자가 급증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인터넷 게임의 이용이 개인적인 측면에서 이루어진다는 보편적인 생각이 존재하지만, 인터넷 게임중독은 이용자들로 하여금 사이버 공간의 익명성을 악용하여 자신의 책임을 회피할 수 있게 하고, 선별 없이 제공되는 무수한 정보들 중 이롭지 못한 정보로의
놀이치료에 대한 다양한 기법이 개발되면서
최근 치료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치료기법.
GAME ?
▶ 제한이 있고 형식화 된 놀이
▶ 경쟁이 이루어지는 놀이
▶ Ego과정이 많이 필요한 놀이
▶ 반드시 2인 이상의 상호작용이 필요한 놀이
▶ 사회적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는 놀이
게임을 치
추적하는 데 가장 큰 걸림돌은 그 안에서 오가는 데이터의 내용을 파악하기 매우 어렵다는 기술적인 한계에 있다. 통신선로를 막고서 그 위를 오가는 모든 패킷을 조사할 수는 없는 노릇이다.
게다가 인터넷 도박과 인터넷 게임을 구별할 수 있는 기존이 아주 모호하다는 것이 더 큰 문제이다. 예를 들
게슈탈트치료
게슈탈트치료(Gestalt therapy)는 실존주의 및 인간중심 상담에서 많은 영향을 받은 심리치료로 독일 출신의 펄스(Perls)에 의해 창안 된 심리치료이다. 게슈탈트치료에서는 전체적 개인(whole person)을 강조한다. 또한 개인의 욕구 각성과 충족을 위한 환경과의 접촉을 강조하고, 지금-여기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