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은 8가지로 늘었으며 캐주얼 게임 수는 7가지로 늘어나 강력한 게임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이로써 양적, 질적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게임회사가 된 셈이다. 전 세계적인 누적 계정 수는 ‘리니지’ 4,300만개 ‘리니지2’ 1,400만개, ‘시티오브히어로/빌런’130만개, ‘길드워’487만개 등 모두 6,300
개발․활용, 훈련 결과에 대한 평가노력 ex>비즈니스 게임(business game)
1970년대 - 조직개발 및 감독자 능력개발에 중점
1980년대 - 품질관리등 경영관리 교육 실시
경력개발 프로그램(career development program : CDP) 등장
1990년대 - 경영(management)의 혁신, 재량권(empowering)의 강화, 다양성(diversity)의 활용,
개발이 HR Manager에게 가장 중요하게 다루어지는 문제가 되고
있음.
❖HRD(Human Resource Development)
현재와 미래에서 요구되는 Skill들을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구성원에게 제공하는
조직의 시스템 및 계획된 활동들.
Set of systematic and planned activities designed by an organization to provide its members
with the opportuniti
Why?: 전통적 혁신은 비용 대비 성과가 미약
세계 12대 연구개발 투자 기업 중
5개가 제약회사
신약 개발에 평균 $19억에
10~15년 소요
변화하는 환경은 폐쇄적 혁신으로는 극복하기 어려움
산학협력의 필요성은 Open Innovation 패러다임에 입각하여 기업이 주도적으로 출발/참여하여야 함
정부는 직
대학생 평균 1주일 중 4.5일 접속
하루 중 수시로 로그인 함
몇 번의 클릭만으로도 게임에 접근 가능
여러 메시지를 통해 게임 PLAY 유도
조작이 간편 / 게임 룰 단순
추가적인 학습 불필요
유저의 게임 개입 적음
선택 가능한 행동이 적음
게임을 중단해도 게임 시간은 흐름.
한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