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 모듈 (Movable Exhibit Space Module)을 계획하는 것이다. 물리적으로 이동 가능한 건축물의 가능성을 다목적 전시 공간 모듈을 통해 제시하고 목재를 사용한 구조 시스템으로 이를 구현함과 동시에 해체, 재조립을 통한 재사용이 가능하게 함으로써 친환경적인 요소를 충분히 갖추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한
전통에 대한 단절을 가져왔다.
포스트모더니즘의 시대에서는 모더니즘의 기능주의에 지나치게 반응(overreact)했다.
모더니즘에서 architectural detailing과 도시 차원의 다양성이 존재하지 못했는데,
포스트모더니즘에서는 이것들을 무리하게 복원하려 해 건물이 담고 있는 기능이나 의미에 비해 지
space)에 하나님(비트, Bit)가 계셨다. 하나님(비트)은 하나(비트)이시니 하늘(0)과 땅(1)을 창조하셨다.
위의 짧은 인용문(引用文)은 이 시대가 ‘과학’이라는 이름과 함께 ‘디지털’이라는 새로운 구조로 재편(再編)되고 있음을 선포하는 교만한 선언이다. 하지만 이 선포의 교만함을 간과(看過)하기엔
1. 몰입경험의 표현특성요소
1.1. 몰입이론과 전시공간의 연계성
최근 전시공간의 유형이 변화하면서 그에 따라 공간의 주체 즉 관람객에 관심을 두고 있다. 전시 디자인에서 관람객을 고려하지 않은 물직적 요소들만 일차적 대상으로 삼는다면, 전시의 근원적 목표를 외면하는 것이다. 같은 작품일지
2. Frederick Law Olmsted
매사추세츠주 브루클린 출생으로 예일대학교에서 농업과 공학을 공부하고, 처음에는 미국 남부 여러 주(州)를 돌면서 노예제도가 각 주의 사회·경제에 미치는 공과(功過)를 연구하고, 그 성과를 3권의 책에 정리하였다. 1856년 유럽을 여행하고 공원시설을 연구하였다. 1857년 뉴욕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