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를 빠르게 전달하는 신뢰성이다. 또 전력 소모도 매우 중요하다. 현재 건전지 하나로 몇 년 동안 쓸 수 있는 USN 기술이 국내에서 개발된 바 있다 그래서 여기 첫 장에서는 유비쿼터스의 대한 정의를 시작으로 과연 이것이 어떻게 우리 생활을 바꿀만한 능력이 있는 기술인지에 대해 알아보겠다.
증강현실(AR)이란 현실공간을 기반으로 어떤 사물의 정보나 이미지를 컴퓨터 그래픽으로 처리하여 중첩 표현하며 디지털 가상세계와 현실세계를 연결해주는 기술로 일명 육감기술로도 불린다. 실제와 가상 사이의 영역인 혼합현실의 한 종류이다
간단히 말해 증강현실이란 사용자가 눈으로 보는 현실
최근에는 PACS, EMR 등의 진료업무에까지
그 범위가 확대되고 있다.
또한 4~5년 전 부터는 보다 진화한 개념인 u-Health의 적용 필요성이 제시되고 있다.
최근에 들어서 소개된 ‘유비쿼터스’는 이후 급속히 확산되면서, 향후 전 산업 분야에 영향을 미치게 될 정보통신의 미래환경으로 인식되고 있다.
유비쿼터스 컴퓨팅 환경은 사용자가 공기나 물처럼 의식하지 못할 정도로 일상생활 안에 스며든 컴퓨팅 환경을 의미한다. 그는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특징으로 다음과 같은 네 가지 요소를 말한다. 첫째, 유비쿼터스 컴퓨팅은 인간친화적인 기술이므로 사용자가 이를 사용하는데 거부반응을 보이거나
하이퍼텍스트와 교육의 만남
1. 하이퍼텍스트 개념
하이퍼텍스트는 하이퍼링크와 쌍방향성이라는 컴퓨터의 특성을 결합한 것으로 파생텍스트라고도 한다. 하이퍼텍스트의 가장 큰 특징은 연상 순서에 따라 정보를 얻는다는 것인데, 이러한 특성덕분에 많은 분야에서 기존 텍스트의 정해진 순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