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멀티미디어는 컴퓨터와 첨단 통신기술이 결합된 미디어로서 정보사회 도래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세계 각국은 이러한 멀티미디어 실용화에 발맞추어 초고속정보 고속도로 구축과 영상산업 단지 건설 등을 통해 새로운 시대에 대비하고 있다. 멀티미디어에 관한 교육은 멀티미디어를
M-commerce 정의 Mobile Commerce 의 약자로 e-Business 서비스에 Mobile Com munication이 결합된 형태 휴대용 무선기기와 무선망을 통하여 재화, 용역 및 정보를 상업 적으로 거래하는 모든 인터넷 Business 넓은 의미로는 이를 지원하는 솔루션 및 소프트웨어도 모두 포함 되지만 보통 무선인터넷을 활용한 Contents 제공이
비가시지역에서도 radio, TV를 수신가능하게 한다. 회절현상은 호이겐스이론으로 설명된다. 전자파의 파면은 무수히 많은 점파원(point source)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들 점파원에서 소파(wavelet)를 복사하고 소파의 파면은 구면파가 된다고 하였다. 장애물 뒤편에도 파가 전달됨을 증명할 때 필요하다.
Ⅰ.서론
1.1 교통의 개념 및 의의
1.1.1 교통의 개념
이동 - 사회 ․ 경제활동의 욕구가 일어나는 곳과 실제로 활동이 이루어지는 곳이 일치하지 않을 때 발생.
교통 - 보편적으로 사람이나 화물을 한 장소에서 다른 장소로 이동시키는 과정과 절차를 포함하는 모든 활동.
출근, 업무, 쇼핑 등과 같
I. 서론
디지털 카메라와 카메라 기능이 탑재된 휴대폰 성능이 급격히 향상되어 왔다. 카메라 기능이 처음 포함된 초기 휴대폰의 카메라 해상도는 겨우 몇 만 화소였으나, 현재는 1억5000만회소대의 카메라가 장착된 휴대폰이 출시되고 있다. 이러한 해상도의 증가에 만족하지 않고, 콘텐트 제작자가 정
인터랙티브 디지털 콘텐츠
인터랙티브 디지털 콘텐츠의 현재와 미래
개 요
우리는 인터랙티브 콘텐츠의 홍수의 시대에 살고 있다. 인터넷, 모바일, 문화예술 등 인터랙티브 환경은 실생활 전반에 걸쳐 나타나고 있으며 우리의 자연스러운 일상이 되 버렸다. 이런 콘텐츠와 인간의 관계는 단순한 기계적
Artificial Intelligence에 대해
(부제 : 감정을 가진 컴퓨터?)
1. 요약
감정이란 자기 자신이나 다른 사람이 어떤 사물 또는 사건에 대해 느끼는 것 또는 그로 인한 행동을 말한다. 감정을 표현하기 위하여 인공지능 기법 중에서는 주로 계획 기법을 사용한다. 감정을 표현하는 기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크게
1. 서론
신경신호의 정량적 분석의 목적은 시스템 신경과학 분야의 기초연구, 인공신경 기술 ,인공 신경 관련 신기술 개발 및 성능 개선에 크게 기여하는 것이다. 이 분야의 필요성은 신경계 기능 이상 환자들의 삶의 질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기 위함이다. 현재, 각 신경세포들 간의 연관성 대한 분석방
Report
제목: Digital Watermarking
◀목 차▶
1. Digital watermarking란 무엇인가?
2. Digital watermarking 응용분야
3. Digital watermarking의 요구조건
4. Digital watermarking의 기술분류
5. Digital watermarking의 기술소개
6. Digital watermarking의 배경지식
7.Business Perspectives
1.Digital watermarking란 무엇인가?
Digital Watermarking / 디지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