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i
PS3
엑스박스 360
한국 독자 코드
게임 큐브 미지원
211,000원
출시일 : 2008년 4월 26일
북미판매수 : 629만대
원자재, 환율로 인한 가격인상
368,600원
출시일 : 2008년 3월 28일
북미판매수 : 256만대
언제 뜰지 모르는 레드링 압박
369,000원
출시일 : 2008년 3월 10일
북미판매수 : 462만대
SWOT 분석
Strength : 닌텐도 wii 의 강점으로는 제일 먼저 리모트를 꼽을 수 있다. 닌텐도의 리모트는 아주 독특하며 듀얼쇼크나 수많은 버튼이 달린 복잡한 패드에 비해 훨씬 단순해 즐기기가 편하다. 거기다가 옛날 게임들까지 추가되어있기 때문에, 가족 모두가 게임을 즐길수 있다. 그리고 wii의 눈챠
1. 닌텐도 Wii 선정 동기
요즘 지하철 안이나 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다보면 초등학생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휴대용 게임기 또는 휴대폰 모바일 게임을 갖고 시간을 보내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다. 최근 수년간 기하급수적으로 팽창하고 있는 비디오게임 시장은 앞으로 모바일, 온라인 게임의 확대
1. 사업내용: 가정용 레저기기 판매
2. 설립일자: 2006년 7월 7일(한국에 자회사 설립)
3. 2003년부터 「게임 인구의 확대」를 기본 전략으로
연령, 성별, 게임경험의 유무를 불문하고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상품을 제안함.
4. 닌텐도 DS와 닌텐도 Wii의 세계적인 성공으로 인해
작년 매출액이 1조
Ⅲ. 닌텐도 Wii의 성공 요인
1. 제품컨셉구상및소비자니즈파악
-그래픽과 성능위주의 경쟁 체제에서 벗어나 새로운 고객가치의 발견
Wii의 개발자로 통하는 야마모토 시게루, 닌텐도 정보개발 본부장은 기존의 화려한 그래픽 위주의 복잡한 게임에서 벗어나 게임의 근원적 가치인 재미에 집중하여 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