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재와 시간〉에 포함되어 있는 사상의 풍성함은 〈형이상학이란 무엇인가? Was ist Metaphysik?〉(1929)라는 짤막한 글에서 전개된 사상과 연관해서 살펴볼 수 있다. 〈존재와 시간〉을 출판할 당시 하이데거는 1923년부터 몇 년째 마르부르크대학교의 정교수직을 맡고 있었다. 그는 그 직위를 사임하고 1928
현대 디자인의 개념은 근대 이후 공업화에 따라 부품과 부품의 결함으로써 제품의 생산 공정 시스템과도 맥락을 같이한다. 즉, 디자이너의 사고는 요소와 요소들 사이에서 이루어지는 관계에 주목하게 되었고 실증주의적 철학 및 분석적 사고방식은 디자이너들에게 새로운 인식을 촉구하는 계기가 되
언어생활, 삶, 그리고 기호학
우리 조는 기호학적 사유가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사유에서 출발한다는 점에 주목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조 주제 선정에 있어서도, 조금은 더 살아 있는 텍스트를 취하고 싶었다. 그러한 브레인스토밍 과정에서 ‘청소년들의 언어생활’이라는 텍스트를 잡아내었다.
Chp. 16. The Impact of the Dead Sea Scrolls on New Testament Interpretation:
Proposals, Problems, and Further Perspectives by Jorg Frey
Ⅰ. 들어가는 말
‘사해두루마리’(쿰란문서)의 발견은 20세기에서 가장 중요한 문서의 발견이다. 이 문서는 1929년 북시리아의 Ras Shamra(Ugarit)에서 발견된 ‘쐐기서판’(cuneiform tablets)과 1945년 중부
analogy (게임 유사)” 에 의해 좌우된다고 판단하였다. Goffman은 그의 연출기법의 사회적 관점으로 유명해졌을 뿐 아니라, 정보 게임으로의 사회적 삶의 설명은 그의 실제적 공헌이다.
사회적 실제의 이런 관점은 Goffman의 책 (1969), Strategic Interaction (Manning, 1992; pp. 56-71 참고)속에서 완전한 발달로 제공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