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ꡒ아름다운 예술은ꡓ 결코 현실의 재현이나 진리의 표현이라고 주장하는 논리적 가상이 아닌, 솔직하고 독립적인 가상을 대상으로 하는 미적 유희 dasasthetische Spiel mit dem aufrichtigen und selbstandigen Schein로서 정체성을 지니는 것이다. 예술을 ꡒ미적 유희ꡓ로서 파악하지 않고 그
토마스 만은 주지하다시피 북독 출신의 시민적이고 엄격한 아버지와 남독 출신의 음악적이고 낙천적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 그는 일평생 시민성과 예술성의 두 세계 사이에서 고뇌하였는데, 생과 정신, 삶과 죽음의 대립 내지 이원성은 그의 일생의 주제를 이룬다. 토마스 만의 이런 출생적인 이
dasAsthetische)’을 대상으로 한다.
이 ‘미적인 것’은 이념으로서 추구되는 미가 아니라 어디까지나 우리들의
의식에 비쳐지는 미이다.
오늘날에는 또 미적 현상의 해명에 사회학적 방법을 적용시키려는
‘사회학적 미학’이나 분석철학의 언어분석 방법을 미학에 적용하려고 하는 ‘분석미학’ 등
Das Eisern Werk.
How do you like your fish,
Daddy?
Mm-mm, lovely.
Ja, that was delicious.
Are you finished?
You hardly touched it.
l dont know how
you stay so thin.
- She has a parasite.
- I dont, thank God.
Yes, yes, but tell her about
that girl in the company.
Oh, Esther swallowed
a tapeworm.
On purpose.
- A Jewish girl did this?
- Isnt that fabulous?
- Why?
- To lose weight, Mammy.
l dont th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