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 된다.
토마스만은 이런 이원성 내지는 대립을 무엇보다도 반어를 통해 문학적으로 형상화 했다. 그의 반어는 서술방식이자 동시에 그의 정신적 태도로서 의식적으로 대상으로부터 거리를 취한다. 생과 정신 둘 다에 대해 거리를 두면서 객관성과 비당파성을 추구하는 것이다. 토마스만의 이런 반
때문에ꡑ 그 기질을 이기고 온 국민의 존경을 받는 ꡒ대가요 위엄을 갖춘 예술가 der Meister, der wurdig gewordene Kunstlerꡓ (8/521)로 자신을 다듬어 가는 이 인물은 그야말로 토마스만의 이상적 자아상이었던 ꡐ자신을 극복하는 인물 Selbstuberwinderꡑ(12/146)의 화신으로 평가되고 있다.
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 미래의 나의 행복을 찾는답시고 현재의 나를 불행히 여기지 않고, 먼 미래는 미래의 나에게 맡기고 현재의 나를 위해서만 생각하며
가토마스만의 고민과 그의 동성애에 대해서 알아보려한다.
2. 동성애의 정의
동성애는 ‘같은 성인 누군가에게 성적인 그리고 감정적인 매력을 지속적으로 느끼는 것’을 뜻한다. 오늘날 동성애는 다양한 성 표현의 일부분이며, 성적 지향성의 문제로 간주된다. 남성 동성애자는 게이, 여성 동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