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연극의 탄생
문학을 포함한 모든 서양의 문화는 고대 그리스 없이는 상상할 수 없을 것이다. 그만큼 그리스 문화는 오늘날 기독교 문화와 더불어 서구 문화의 모체를 이루고 있다. 특히 독일 문학은 고대 그리스 문학과 긴밀한 연관을 맺으면서 발전해 왔다.
그리스의 연극 문화는 주신인 디오
본문에 들어가기에 앞서 우선 2장에서 Dürrenmatt 의 희극이 현대극으로서 적합하다는 주장의 근거를 규명하고, 그의 연극의 일반적인 성격을 밝히겠다. 본문으로 들어가서 3장에서는 [로물루스 대제 (Romulus der große)]에 나타난 주인공 Romulus의 정의 실현과 주변인물들의 왜곡된 정의에 따른 모습을 분
der schieren Schönheit dieses Küstenschmucks.
Als nächstes stand der Jagalchi Fischmarkt auf meiner Reiseroute, einer der größten Fischmärkte in Südkorea. Die geschäftige Atmosphäre, die lebhaften Farben des Meeresprodukts und der verlockende Duft frisch zubereiteter Gerichte boten ein Fest für die Sinne. Ich konnte nicht widerstehen, einige der Meeresdelikatessen zu probieren, und d
Der Mauerspringer(1982)이 두드러진다. 마르틴 발저의 도를레와 볼프 Dorle und Wolf(1987) 역시 분단된 독일의 문제를 상세하게 다루었다. 시학에서는 엘리자베트 보르허스 Elisabeth Borchers와 헬무트 하이센뷔텔 Helmut Heißenbüttel, 페터 헤르틀링 Peter Härtling, 페터 마이발트 Peter Maiwald, 그리
Ⅰ. 독일문학의 역사
독일문학에서 1947년부터 1952년까지는 전후의 작가세대가 형성되는 시기였다. 볼프강 보르헤르트와 하인리히 뵐, 귄터 아이히는 이른바, ‘재고조사(在庫調査) 문학 Literatur der Bestandsaufnahme’이라고 불리는 작품들을 출간하기 시작했다. 여기에는 나치 시대에 관한 기록물에서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