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nds
through a leafless thicket of hickory.
5 VALLEY
??
A BIG SHOT... now the procession numbers almost a dozen
buggies... it is headed toward a distant farmhouse.
6 BARNYARD
Where literally dozens of carriages are parked. The
horses have been taken from the traces, removed to the
shelter of the barn.
7 EXT. LAPP FARMHOUSE - FRONT PORCH
??
As the black clad mourners begin to move into
the
house
분석심리학과 미술치료
“나의 생에는 무의식이 그 자신을 실현한 역사이다. 무의식에 있는 모든 것은 사건이 되고 밖의 현상으로 나타나며, 인격 또한 그 무의식적인 여러 조건에 근거하여 발전하며 스스로를 전체로서 체험하게 되다” - C. G 융 -
Carl Gustav Jung(1875-1961): 스위스의 정신과 의사이자 분
반성과 소통
: 낭만주의에서 아도르노 부정의 철학으로 자기의식의 전개
1. 연구배경
헤겔(G. W. F. Hegel)은 현대를 개별과 보편이 극단적으로 분열하는 시대로 포착한다. 역사과정 속에는 정신과 물질, 영혼과 육체, 신앙과 이성, 자유와 필연과 같은 대립적 계기들이 언제나 있어왔다. 그런데 현대는 이
그리스도교에서 보는 종말론과 과학 사이에 타협점이 있는지 살펴보기 이전에 그리스도교에서 말하는 종말론이란 어떤 것인지부터 살펴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종말론에 대해 많은 신학자들의 의견이 많지만 여기서는 현재적 종말론을 더욱 강조하는 접근방법을 제시한 루돌프 불트만(Rudolf Bultmann, 18
A. 서론
1, 2차 세계 대전 후 인류는 맹신하던 이성의 한계를 보게 된다. 그 후 인류는 불안과 두려움 충격에 휩싸이게 되고 이에 대해 인간은 외부 세계와 객관적인 믿음에 대해서 실망하며 모든 사물 자체를 회의적으로 느끼게 된다. 이로 인해 인류는 외부세계보다는 인간의 내면에 집중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