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우리나라 미술관의 역사를 살펴보면, 고종황제가 순종에게 왕위를 물려주고 덕수궁(경운궁)에서 거처 하던 1909년 3월에 석조전이 준공되었는데 재위당시에 외국사신 등이 선물한 진기한물품들이 보관되어 있었다. 1919년 10월부터 덕수궁 석조전에서 일본 미술작가들이 출품한 「일본 근대미
지금까지 제각기 다른 공간에서 제각기 다른 생각과 꿈을 펼치며 살아왔던 일곱 사람이 ‘같은 기간에 교생을 나간다는 것’과 ‘교육 패러다임의 전환이라고 볼 수 있는 평생학습에 관심을 갖고 있다는 것’ 이 두 가지의 공통점만을 가진 채 한 팀이 되었다.
평생교육론 시간에 새롭게 정립된 ‘학
docent의 설명으로는 여러개의 캔버스를 한곳에놓고 해가뜨는 아침부터
해가 지는 늦은오후까지 자리를 옮겨가며 햇빛이 변하면서 그에따른 색감의 변화를 그렸다고하는데 전시된 작품이 그 중에 가장 완성도가 높은 작품이라고 한다.
여담이지만 옆에서 같이 docent의 설명을 듣던 어떤 사람이 옆사람
docent)에게 물었을 때, 전시장의 조명 역시 어두웠던 네덜란드 시기보다 파리, 아를르 시기가 좀 더 밝고, 마지막 오베르 시기에서는 다시 어두워지게 설치해 놓았다고 했다.
‘기승전결의 구조’로서의 각 지역에 대해 느낀 바를 간단히 설명하자면, 드로잉 작품과 네덜란드 시기에서는 가난한 농민사
공공기관에서의 노인진로상담
- 서울시 노인취업훈련센터
도슨트교육과정
도슨트(Docent)란, 미술관 및 박물관에서 관람객에게 전시 안내와 간단한 전시물 및 작가에 대한 설명을 제공하는 안내원
전문 큐레이터와 별도로 관람객에게 해당 전시물에 대한 이해를 돕는 친근한 길잡이 역할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