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진력(technological push)에 비해 사회적 견인력(societal pull)이 미약하여 정보화가 불균등하게 이루어짐으로써 사회전반의 정보화촉진에 걸림돌이 되고 있는 것이다. 즉 정보산업의 급속한 성장에 비해 사회적 견인력이 제대로 완비되지 못하여 국가사회 전반의 정보화 추진이 상대적으로 지체되고 있다.
추진 당시 공중다중시설에 설치된 ATM(현금지급기)에서 제공되는 은행서비스에서 아이디어가 착상되어 온라인 행정 서비스 제공이라는 개념적 제안에서 시작되었다. 이후 e-Gov의 개념은 사회의 정보기술의 발전과 성숙에 따른 새로운 가능성과 정부개혁과 맞물려서 현재의 행정전반에 걸쳐 영향을 미
미래상 연구에 주력을 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새 국가경영전략으로 제안된 '유비쿼터스 코리아(u-코리아)'구상은 오는 2007년까지 유비쿼터스 네트워크 기반을 구축해 세계적인 지식허브국가를 건설하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따라서 장기적인 국가경영전략에 맞춰 u-코리아 기반으로의 전환
e-business 선두주자로 탈바꿈하고 있다. 이러한 PI를 통해 얻을 수 있는 효과는 포스코 PI 컨설팅 회사인 PwC의 자체 분석 자료에 따르면 향 후 2010년까지 매출 증가 1조 4,000억 원, 비용감소효과 3조 3000억 원, e-business 효과 1조 4,000억 원, 투명성 증대 등의 무형 효과는 2000억 원 등 5조 4000억 원의 기업가치가
* 라이센싱의 성공사례 *
최근 라이센싱 산업 중 가장 빨리 성장하고 있는 분야 중 하나인 기업 트레이드마크 라이센싱은 회사이름, 로고, 브랜드가 다양한 비관련 제품에까지 라이센스 될 때를 의미한다. 이러한 기업 트레이드마크 라이센싱의 대표적인 성공 사례로 2004 아테네 올림픽에서 올림픽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