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론
1-1. 정의
1874년 봄, 나달의 사진관에서 열린 ‘화가, 조각가, 판화가 무명예술가협회 제1회전’에 출품된 모네의 작품 <인상:일출>에서 기원, 르루아라가 <샤리바리>지에 기사화
19세기 후반, 프랑스를 중심으로 일어난 미술사조, 객관적, 사실적 표현을 거부하고 주관적, 직관적 감각의 반
1. 19세기 말 프랑스의 시대상
2. ‘인상주의’의 개념
3. 인상주의의 대두배경
4. 인상주의 운동의 진행단계
5. 인상주의의 특징들
6. 신인상주의
7. 후기인상주의
참고문헌
7. 후기인상주의(Post-Impressionism) (3)
빈센트 반 고흐(Vincent van Gogh, 1853-1890)
인상주의와 쇠라의 점묘법, 일본
서양 근대 미술사
신고전주의
자연주의
인상주의
후기 인상주의
낭만주의
사실주의
신인상주의
조각
신고전주의
신고전주의(neo-classicism)
18C말부터 19C 초에 걸쳐, 지나치게 저속하게 된 궁정 양식에 대한 반발과 18C 중엽부터 시작되는 고전발굴 사업, 나폴레옹의 고전취향 등이 배경이
1) Musée란 무엇인가?
1.정의
라틴 파생어인 뮤지엄(museum)이란 용어는 15세기 이전까지 주로 철학의 토론 장소로서 사용되었으나, 이탈리아 피렌체(英 Florence)의 상인이자 골동품 수집가인 코시모 드 메디치(Cosimo di Medici: 1389-1464년 생존)의 손자 로렌초 드 메디치 (Lorenzo di Medici)의 진기한 수집품을
인상주의란!
서양 근대 미술에서 중요한 한 획을 긋는 미술 사조이다.
19세기 후반 주로 1860-90년대 프랑스를 중심으로 일어난 미술 유파의 하나이며 이를 추진한 화가들을 인상파라 하는데, 이들이 지향한 것은 자연을 하나의 색채현상으로 보고 빛과 함께 시시각각으로 움직이는 색채의 미묘한 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