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 bruit de soie plus lisse que le vent
Passage dela lumière sur un paysage d'eau.
L'éclat de midi efface ta forme devant moi
Tu trembles et luis comme un miroir
Tu m'offres le soleil à boire
À même ton visage absent.
Trop de lumière empêche de voir ; l'un et l'autre torche blanche,
정신착란증의 뉴욕(Delirious New York), 1978
맨하탄의 생성과정을 추적
쿨하스가 전개하는 방법론적인 지침서
이 책에서 보여주고 있는 그의 도시에 대한 관점
1. 일정한 격자의 그리드의 인정
렘 쿨하스는 대조적인 두 가지 양상을 보이는데, 근대주의적이고, 데카르트적인 그리드의
효율
dela momie」,「Le Capitaine Fracasse」등)은 현실의 잡답함을 벗어나 낯선 곳으로 인도하여 이상 추구를 도모하는 방편으로 사용되었다. 불만, 향수, 기존 질서에 대한 거부 등으로 특징지워지는 바, 현실과 세계에 대한 독특한 자세를 구체적으로 형용하는 형식으로서 가 도입되었던 것이다. 이
La Musique
La Musique La musique souvent me prend comme une mer !
Vers ma pâle étoile,
Sous un plafond de brume ou dans un vaste éther,
Je mets à la voile ;
La poitrine en avant et les poumons gonflés
Comme dela toile,
J'escalade le dos des flots amoncelés
Que la nuit me voile ; (생략)
위 시 첫째 연에서 시인은 바다가
Ⅰ. 도시재생의 개념과 목적
1. 도시재생의 개념
우리가 살고 있는 도시는 오랜 기간 동안 개발, 보존 등의 순환과정을 통해 나타난 변화의 산물이며 각 시대마다 다양한 방법에 의해 변화되고 발전되어 왔다(김도년·봉인식, 2001). 그러나 기존 도시에 대한 유지·보수 및 관리 소홀과 기존 시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