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uffrance)과 “아픔”(痛, pain, Schmerz, douleur)이 담겨있음을 알 수 있다. 여기에서 괴로움은 정신적인 것이고, 아픔은 육체적인 것으로 이해한다. 아픔은 전적으로 수동적이고 의식의 바깥으로부터 직접적으로 주어지며, 그 원인에 있어서는 주체의 의식작용과는 전혀 관계가 없다. 그리고 특별한 경우를
작가 소개:
Albert Camus
(1913.11.7~1960.1.4)
1913 11월 7일 알제리 출생.
1914 제1차 세계대전 발발. 아버지 전사
1918 초등학교에 입학. 루이 제르맹 선생님 만남.
1930 알제 대학 입학. 장 그르니에 선생님 만남.
폐결핵으로 대학 중퇴.
1934 시몬 이에와 결혼. 그르니에 선생님의 권
1. 'Pizzled'한 오늘 날, 그리고 ‘우리’의 부재
요즘 현대사회는 물질적으로 풍부해 졌지만 사람과의 대화가 부실하고, 인간미가 상실되고 있어 정신적으로 황폐와 심리적인 좌절감에 많이 사로 잡혀 살고 있다. 그에 따른 신조어로서 'Pizzled'는 요즘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를 통해서 많이 쓰이고 있다.
1. 오를라에 대한 고찰
오를라라는 단어를 사전에서 검색해본다면 아무 결과도 얻을 수 없을 것이다. 주인공을 공황 상태로 몰고 가는, 눈에 보이지 않는 존재인 '오를라'라는 이름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설이 존재한다. 러시아어로 '독수리'라는 뜻인 'oriol' 의 제2격 'orla' 에서 따왔다는 설과 프랑스어
Ⅰ. 개요
미학적 공간의 내부는 미의 영원한 규칙에 따라 움직이는 듯 하다. 그리고 예술의 본질은 즉 전적으로 영원히 존재하며 지금 이 공간에 분명히 우연하게 존재하며 인정받는다는 것과는 아무 관계가 없는 일반적인 본질이 존재한다는 것이다. 이것은 미학적 환영이며 미의 이데올로기가 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