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호사, 회계사가 있고 선수들 자택에 하수구가 막히거나 문이 잠겨도 회사에서 사람을 보내서 해결해 준다고 한다. 이러한 최고의 선수관리에 의해서 최고의 경기, 최고의 실력이 나오는 것이고 그것이 바탕이 되어야 마케팅 사업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는 것이다.
3.2. e-sports산업의 선수육성 방안
기존의 광고 또는 홍보 활동 등을 보조해주는 강력한 Marketing Communication 도구라 할 수 있다.
즉, 스포츠마케팅은 스포츠(자체)의 마케팅(Marketing of Sports)과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Marketing with Sports)의 두 분야를 포괄하는 개념으로 스포츠마케팅을 집행하는 주체가 누군가에 따라 구별되는 것이다.
, 자긍심 고취로 확산되어 우리 경제의 선진화를 앞당기는 활력소가 되었고, 대한민국의 이미지가 고양되고 우리의 상표가 세계시장에 널리 알려짐으로써 관련 산업은 물론 수출에 의존하는 다른 산업의 발전에도 크게 기여했을 뿐만 아니라, 특히 한국의 스포츠 마케팅 발전에도 많은 영향을 미쳤다.
산업화의 흐름이 더욱 급격하게 되고 이에 따라 노동자를 양산하면서 그들의 생존권 투쟁은 전국적 규모로 이어졌다. 어쨌든, 80년대는 유례없이 어두운 갈등의 시대였으며, 이에 대한 반작용 및 돌파구로 진보적인 역사관이 강한 목청을 돋운 시기였다고 할 수 있다.
먼저, 80년대를 휩쓴 진보(進步)의
유행하였다. 관련 작품으로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 닌텐도 64판, 스타크래프트 고스트, 스타크래프트 2가 있다.
3. 리니지
리니지는 엔씨소프트(ncsoft)에서 1998년 9월에 개발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장르의 온라인 게임으로써 현재 전 세계적으로 가장 성공한 인터넷 콘텐츠로 꼽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