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의 개요
1. structured design 발전된 고안
처리방법과 자료가 하나의 묶음으로 이루어져 자료 추상화의 개념을 이용한 프로그래밍 방법
객체(object)가 주체가 되어 객체들 사이에 메시지전달(message-passing)로 문제해결.
행위자 이론(actor-theory) 이론적 배경
2. simula67
객체라는
(2) 키치 디자인(Kitsch Design)이란?
▶ 키치문화를 표현하는 한 부분으로 키치문화의 여러 속성들(향수, 웃음, 성(sex), 일탈 등의 속성들)을 표현하는 방법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다.
①향수적 키치
▶ 인간은 다른 동물과 달리 과거를 기억하면서 그 속에서 기쁨을 발견하는 존재이다. 과거를 느끼며
Ⅰ. 개요
인터넷은 1960년대 후반 미국 국방성에서 여러 대의 컴퓨터들을 네트워크로 연결하는 프로젝트에서부터 시작된다. 이 프로젝트는 군사 목적의 실험 프로젝트로 ARPA(Advenced Resource Project Agency)라고 하는 군사 과학 기술을 연구하는 기관에서 연구원들에게 상호정보 교환 및 기술교류를 위해 만들
Design)
1-2. 직무관리의 체계
직무분석 → 직무평가 → 직무설계
? 직무분석
직무의 내용과 그 직무를 담당할 사람의 자격요건을 분석하는 과정으로서 직무기술
? 직무평가
직무분석자료를 기초로 하여 직무의 상대적 가치를 체계적으로 결정. 이는 직무자체의 중요도를 평가하는 것으로, 직무
강건설계란 잡은 인자에 영향을 받지 않는 최적의 설계 변수를 찾기 위해 필요함
한 제품이 실패했을 때?
손실은 단순히 제품이 실패하는 것만이 아니다.
(손실은 생각보다 더 크다!)
기업의 이미지 추락
강건설계(Robust Design)
다구찌 기법, 다구찌 품질공학, 저비용 품질공학
잡음 인자(Noi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