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본론
2.1. 노동요/영가/가스펠
2.1.1. 노동요/영가/가스펠의 배경과 특징
-미국 흑인들이 노예시대 때 만들어 부른 민요인 노동요는 다른 모든 장르의 기원이 된다. 먼저 사람이 여흥구를 던지면 뒷사람이 화답(call-and-response)하는 형식의 이 노동요는 흑인노예들이 아프리카에서 물려받은 유산에서
2. 발생시기별 흑인음악의 특징
2.1. 노동요, 영가, 가스펠
미국 흑인들이 노예생활을 할 때 지어 부르던 노동요는 다른 모든 흑인음악장르의 기원이 된다. 먼저 여흥구를 던지면 뒷사람이 대답하는 형식(call-and-response)을 가지고 있으며 5음 음계를 바탕으로 한 단순한 음계, 당김음 리듬, 약동하는
2)블루스/재즈(1800~1900년대)
남북전쟁이 끝나고 해방된 약 400만 명의 흑인들은 의식주 문제의 해결이 매우 절실해졌다. 결국 남부의 흑인들은 전쟁 전과 마찬가지로 백인들이 경영하는 농장에서 일을 하게 되었다. 이렇듯 해방 이전이나 다름없이 괴로운 흑인의 생활에서 블루스(Blues)가 태어났다.
블
가스펠〉
가스펠은 '복음'을 뜻하며 좁은 뜻으로는 20세기 초 미국 흑인 사이에서 불려진 종교가요를 가리킨다. 흑인영가와 재즈가 혼합된 강렬한 리듬이 특징적이다. 흑인영가와 다르며 그리스도의 수난과 신약성서의 복음에 관계된 내용을 지니고 있다.
침례교회를 비롯한 프로테스탄트의 여
Godspell은 서막 1막 및 2막으로 구분 되어있으며, 서막은 구약의 천지창조를 바탕으로 창조적 의미를 표현하였으며, 예수탄생 이후부터 현대의 20세기 초까지 바벨탑의 혼란을 방불케 하는 무질서 속에서 그리스도와의 상대적 갈등을 묘사하여 진리와 진실을 파헤치며, 예수의 존재가치성을 재확인시키
The Gospel Script
Yeah!
Come on and stand up on your feet
and give God some praise.
Get up! Get up! Get up! Get up!
Come on.
Come on. Get up on your feet.
Get up on your feet.
Come on, sing it.
Our God is an awesome God.
Im so proud of you.
Oh, the Lord is moving in here.
The Lord is moving in here.
Now, Im here to say
that the God I serve...
...is a awesome God.
And Im so happy
that the youth of
4. Godspell의 음악
뮤지컬 Godspell은 성경 속 교훈적인 이야기를 주제로 삼아 극이 전개되지만 다양한 음악장르를 통해 자연스럽게 극 속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다양하게 시도된 음악 장르는 록음악뿐만 아니라 차분한 왈츠 분위기의 곡, 스윙재즈, 오페라적인 창법을 필요로 하는 곡, 포크송, 고전적인
CCM의 역사와 수용에 대한 올바른 태도의 모색
1. CCM이란 무엇인가
CCM이란 말은 미국에서 들어왔다. 미국에서는 19세기부터 ‘가스펠송(Gospel Song)이라는 용어가 쓰이기 시작했고, 복음적인 내용을 담은 노래들을 ’가스펠 음악(Gospel Music)으로 통칭해 왔다. 그런데 흑인들이 특유의 음악 스타일을 발전시
(미국사회의 흑인과 음악)
3조
1.주제선정이유
빅마마 하우스2엔 두 가지 대조되는 장면이 있다. 우선 빅마마(malcolm)가 첫째 딸 molly의 방문을 열었을 때 molly의 방에선 어지럽힌 방의 모습과 함께 시끄러운 rock음악이 나온다. 또한 둘째딸(carrie)가 학교에서 춤연습을 할 때나 집에서 연습할 때 또 공
Ⅰ. 서 론
1. 연구 목적과 필요성
음악이 사회 모든 분야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막대하고 그에 따른 사회ㆍ경제ㆍ문화적 파급효과 또한 다른 산업을 제치고 있으며 그 위상도 날로 강화되고 있다. 이는 음악의 효과에 대한 반증이기도 하다. 교회에서도 음악은 설교의 그늘에 가려 홀대받고 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