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범주에 들어가는 그리스도교 음악이다. 역사적으로 살펴보면 노예제도 초기에 노예에게는 영혼이 없다고 생각하여 기독교인이 되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지만, 남북전쟁 전 약 50 ~ 100년 동안 노예제도 정당화의 새로운 방법으로 노예가 기독교인이 되는 것을 허용한 것이다. 흑인들에게 종교가 허
음악의 질적 수준을 향상시키는 것이며 따라서 이는 재즈의 힘, 열정, 깊이를 우리의 삶에까지 연장하는 것이라고 말할 수 있다. 이런 이유로 재즈의 다양한 종류, 형식, 스타일과 그것이 만들어진 시대의 시공간에는 직접적이고 구체적인 연관성이 있다. 재즈는 그 역사를 물이 흐르는 것에 비유하는
태어나게 되었다. 림스키-코르사코프의 교향적 모음곡 <세헤라자데>는 그 많은 이야기들 가운데 네 개를 골라 음악으로 만든 것이다. 따라서 이 곡의 제목으로 쓰고 있는 <세헤라자데>는 네 개의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화자의 역할밖에 하지 않는다. 즉 곡의 직접적인 내용과는 아무런 관계를 갖지 않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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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0년대의 Style → 어떤 제한 된 스타일에서도 탈피
즉, 개방된 태도를 수반한다. ⇒ Postmodernism
cf. Postmodernism = 20세기의 모더니즘에 대항하여 1970년대에 일어난 예술 운동으로 고전적 ․ 역사적 양식이나 수법을 받아들이고자 함.
○ 80년대 재즈의 자유 = 선택의 자유
흑인들도 노예로 삼음. 유럽인과 본토 흑인이 섞인 새로운 인종집단인 컬러드(colored)가 생김. 나폴레옹 전쟁 와중에 네덜란드왕정이 무너지게 되자 영국이 두 차례에 걸쳐 남아공을 강제로 점령하게 됨.
이후 1948년 네덜란드계 백인을 기반으로 하는 국민당이 남아공에서 단독정부를 수립 한 후 아파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