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문제 제기
서울 양천구 목동에 사는 주부 김인숙(40) 씨는 초중생 남자 아이 둘을 키우고 있다. 김씨는 요즘 전쟁을 치루고 있다. 다름 아닌 게임 때문이다. 아이들이 학교에서 돌아오자 마자 컴퓨터에 매달려 종일 게임을 하기 때문이다. 김씨는 아무리 혼을 내도 소용이 없다며 진저리를
가) 사전 예방의 필요성
출처 : mud4u.com
더욱 심각한 문제는 스스로 게임 중독임을 인정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라는 점이다. 중독 증세가 심각한 사람은 체계적인 의학 치료를 받아야 하지만 본인 스스로 게임 중독인지 아닌지 여부를 판단하기 힘들고, 자신이 게임에 중독됐다고 믿지 않는 경향
1. 들어가며
인터넷을 통한 온라인 게임이 서비스되기 시작한 지도 어느덧 10여 년이 지났다. 그동안 기술의 진보는 물론 수출 경쟁력을 지닌 대한민국 대표 산업의 한 축으로 자리 잡을 만큼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온라인 게임이지만, 그 성장세만큼 폐해에 대한 곱지 않은 시각도 자리매김 하게
Ⅰ. 서 설
밤 12시가 되면 마법이 풀려 12시가 되기 전 무도회장을 떠나야하는 신데렐라 이야기는 누구나 알고 있는 이야기이다. 그런데 최근 이 신데렐라의 뒤에 ‘法’이 붙어 ‘신데렐라法’이라는 용어가 생겨났고, 논란의 중심에 서게 됐다. 신데렐라법이 무엇이기에 논란이 되고 있는 것일까?
게임’이 가장 큰 역할을 했다고 볼 수 있다. 1990년대만 해도 ‘컴퓨터’는 전문가들이 쓰는 고난이도의 최첨단 장비처럼 인식되어있었는데 그 벽을 허물어 준 것이 ‘MS-윈도우 OS`이고 그것을 컨트롤 하기 쉽게 해준 것이 ‘마우스’라면 ‘컴퓨터게임’은 1살짜리 아기부터 80세 노인까지 전 세대를
Ⅰ. 서론
정보화 사회로 특징지어지는 오늘날 인터넷과 네트워크의 급속한 확산은 우리 생활의 다양한 영역에서 광범위한 파급효과를 낳고 있다. 특히 아이들이 가장 선호하는 여가활동인 전자게임에 있어서도 온라인게임과 PC방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 여가문화가 형성되어 가고 있다. 이러한 온
컴퓨터와 정보통신기술의 혁명적 발전은 기존의 사회구조는 물론이고 인간의 사고와 행위방식의 거의 모든 부분에 근본적인 변화를 초래하고 있다. 또한 컴퓨터기술과 전자네트워크기술의 결합으로 탄생한 가상현실공간은 지금까지 우리 인간이 지녀왔던 공간의 개념을 새로운 차원으로 확대시키고
Ⅰ. 서 론
게임은 이미 ‘국민 산업’이 되었다. 2004년 8월 영국의 BBC는 ‘컴퓨터 게임에 중독된 한국의 게임 세대’라는 제목으로 한국 젊은 세대의 게임 중독 현상에 대해 보도하면서 한국을 ‘세계 게임의 수도’라고 표현했다. ‘세계 게임의 수도’라는 위상에 걸맞게 문화관광부는 2005년 8월 문
Ⅰ. 서론
문제 제기
서울 양천구 목동에 사는 주부 김인숙(40) 씨는 초중생 남자 아이 둘을 키우고 있다. 김씨는 요즘 전쟁을 치루고 있다. 다름 아닌 게임 때문이다. 아이들이 학교에서 돌아오자 마자 컴퓨터에 매달려 종일 게임을 하기 때문이다. 김씨는 아무리 혼을 내도 소용이 없다며 진저리를
게임즈 주식에 대한 의결권 제한 규정을 위반했기 때문이다. 카카오는 이것에 대해 항의를 했다.
해당 행위를 받지 않은 회사가 업무 목적으로 금융업을 추가했다는 이유만으로 '금융산업법'에 규정된 금융회사로 볼 것인지에 대한 논란은 차치하더라도 형사고발은 과도한 제재라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