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라이센싱(라이센스)과 인터넷
Internet과 같은 가상공간이라고하여 스포츠 브랜드 자산이 라이센싱의 사각지대로 방치될 수 없다. 오히려 스포츠와 같이 제3차 산업이고 서비스업적 성격이 강한 분야에서는 직·간접적으로 연관된 지적재산권이 더욱더 중요해 지는 분야이다. 따라서 인터넷 상에서
◦ 사업 추진 방법․전략
- 사업목표 달성을 위하여 무엇을 활용하고 어떻게 수행할 것인지 등 수행 방법을 구체적으로 서술
- 세부개발 내용별 수행 방법, 수행 과정 중 예측되는 장애 요소 및 그 해결 방안, 계획된 실험과정 등을 기술
◦ 사업 추진 체계
- 사업내용의 연차별 목표와 상
7. 계약의 양도와 sub-license
1) 계약의 양도와 그 제한
특허, 노하우 및 상표 라이센스는 잔기에 걸쳐 당사자 상호의 신뢰에 기한 계약관계를 설정하는 것이므로 일방의 당사자가 계약상의 지위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영업양도, 합병 기타의 사유에 의하여 제3자가 그 계약상의 지위를 승계하는 것
협의의 기술이전은 제품기술혁신에 의해 공정 기술 혁신이 계속되고 즉 기술의 lifecycle이 진행되어 대규모로 효율적인 것으로 되어가는 성격을 특징으로 한다.
제1절 기술의 lifecycle과 기술이전
A. Lifecycle의 초기-기술의 비닉
기술이전은 기술을 가지고 있는 개별자본·기업이 기술을 숨기는 것은 당연
Ⅰ. 정보통신기술(ICT)과 정보격차
정보격차 가설은 확산 가설과는 달리 정보화가 진전됨에 따라 정보격차가 약화되기보다는 확대될 것이라고 주장한다. 헤이우드(Haywood, 1998)는 정보통신 기술이 보급 초기에는 소수만이 사용하나 시간이 지나면 사회 전반으로 넘쳐흘러 들어갈 것으로 보는 침투이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