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작가 또는 주인공의 왜곡된 자신의 내 면세계.
'나의 극', '고백극' , '순례의 극', '꿈의 극' 등으로 불림.
극의 플롯 혹은 구조는 각기 다른 의미를 갖고 있는 극적 장면으로 분리.
장면의 변화에 인과 관계가 없고, 시간과 장소를 초월.
<예> 김우진, <난파> 1막
(연극의 세계 - 연극이란 무엇인가,
희곡 M.Butterfly는 의도적으로 푸치니의 오페라 을 패러디한 작품.
패러디는 풍자나 희화화를 위해 작가 또는 작품의 특징적인 스타일을 모방하는 문학 혹은 예술활동으로 정의됨.
이 작품을 단순히 푸치니의 나비부인을 꼬집어 패러디 했다고 하기에 이 극은 많은 복잡성을 가짐.
이 작품은 남자와 여
극중에서 심심치 않게 등장하는데 이 또한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언뜻 보면 거북하지만서도 앞으로 자연스럽게 접하게 될 이슈 중 하나 인 것이다.
4) 관련기사
<드라마 ‘엄뿔’이 남긴 것(중앙일보 9월30일자 21면)>
방영 소식이 처음 알려졌을 때만 해도 ‘엄마가 뿔났다’에 대해 ‘김수
Ⅰ. 서론
사회극화놀이가 나타나는 시기는 문화적 혜택을 받은 대부분의 아동은 3세 경부터 사회극놀이가 시작되며, 6세 경에는 감소하여 7세 경에 사라지게 된다고 하였다(Smilansky, 1968). Piaget(1973)는 2~7세 경에 상상놀이가 나타나는 데 4, 5세 후에 더 사회적이 되어 아동의 상상놀이가 가장 활발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