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로아(Dror)가 행정학의 패러다임을 제시하기 위하여 주장한 모형으로 직관, 판단, 창의와 같은 것이 불가피하게 개입됨을 중요시하면서 제시한 거시적 모형이라 할 수 있다.
최적모형의 가장 큰 공헌은 정책결정과정에서 초합리적 요소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데 있다.
II. 내용
최적모형은 계량적이 아
드로아에서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 듣고 알고 믿게 된후, 바울과 함께 평생 복음전도에 일생을 바친 전도인이 되었다. 누가는 누가복음 이외에도 사도행전을 기록하였다. 마태복음은 유대인들을 대상으로 기록 되었고, 마가복음은 로마에 있는 성도들을 위해 기록되었다고 정리 한다면 누가복음과 사도
드로아에서 바울 일행(디모데, 실라)을 만나 주님을 영접하게 되었고, 이들과 합류해서 빌립보로 건너갔으며, 바울 일행이 빌립보를 떠날 때 누가는 빌립보에 그냥 남아 있었던 것 같다. 그러다가 7년 후, 바로 그곳에서 다시 바울일행과 합류하여 가이사랴를 거쳐 예루살렘까지 가게 되는데, 그후로 그
드로아까지 통하는 해안도로와 골로새와 라오디게아와 그 너머까지 이어지는 서방도로)가 서로 교차하는 지점에 위치해 있던 에베소는 에게해를 항해하는 배들을 위한 중간 기착지 역할도 하고 있었다. 따라서 그 도시는 아시아로 통하는 관문으로 알려지게 되었다. 하지만 1세기 경-바울이 선교하던
드로아, 베뢰아, 데살로니가, 고린도 등지에서 바울의 헌신적 동지로서 동역자로 일했다.(행 16-18장, 살전 3:1,2). 제 3차 전도여행 중에는 바울과 함께 일했으며 에베소, 마게도니아, 고린도에서 바울의 대리인으로 사역하였다.
디모데는 바울이 로마 감옥에 처음 투옥되었을 때에 같이 있었으며 바울이
드로아, 맛소, 아드라뭇데노, 밀레도, 드로구리움, 히에라볼리 등 초대 교회 당시 교회들도 바울의 에베소 전도에 의한 결심들로 보여 진다. 이처럼 정치, 상업, 군사의 요지였던 이곳은 전도의 황금 어장이었으며 이곳에서 바울은 열정적이며 희생적인 사역으로, 교회가 굳건히 서는데 큰 역할을 감당
드로아에서 마게도냐의 네압볼리와 빌립보로 건너가(행 16:9이하) 유럽 대륙 최초의 교회를 세운 때로부터 유럽의 교회사는 시작되었다. 그러므로 모든 교회는 선교를 통해 형성되었고, 또 항상 선교를 위한 사명을 지니고 있다.
그런데 올바른 성경적 관점에서 볼 때 선교란 부활하신 주님께서 다음과
드로아 바다를 건너 유럽 땅에 들어가 마게도냐 지방의 빌립보 데살로니가 아덴 고린도에 이르러 1년 반 동안 머물렀다가 그 후에 에베소를 지나 예루살렘을 방문하고 안디옥으로 돌아왔다(행15:40-18:22). 소아시아의 내륙지방 갈라디아 부르기아 지방을 지나 에베소에 도착하여 거기서 3년동안 머물러
1. 성경의 세 골격
성경을 폭넓게 조감하는 활동이 왜 중요할까?
우리 몸이 뼈대를 갖고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성경도 뼈대를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파노라마처럼 펼쳐져 있는 성경의 전경을 조감한 뒤에야 우리는 퍼즐 조각들을 어디에 끼워 맞춰야 할지 알게 됩니다.
구약 한가운데서 튀어나온
1. 바울의 젊은 시절
- 바울은 자신의 유대적 배경을 언급하며 그의 혈통은 베냐민 지파로 거슬러 올라간다. (롬11:1)
- 누가는 바울을 유대인으로 길리기아의 헬라도시인 다소에서 태어난 바리새인으로 언급합니다. 그리고 나면서부터 로마 시민권자로 소개한다. (행22:3)
1) "다소"는 어떤 곳인가?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