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 여가 계층이 일반 대중으로 확대
: 연간 노동시간은 지속적으로 감소, 여가시간은 증가
나. 5일제 근무제의 도입 : 여가시간의 증가 가속화
→ 국내 문화콘텐츠 산업의 활성화
(문화콘텐츠 고객 계층 확대 및 체류시간 증대)
다. 여가시간 증가의 가장 많은 영향을 받은 극장
? 과거 : 주중 관람객
Ⅰ. 개요
높은 수준의 브랜드인지도를 창출해 냄으로써 얻을 수 있는 이점은 다음과 같다.
첫째,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는 주요 구매고려 대상이 되는 소수의 브랜드로 구성된 구매 고려대상 집합(consideration set)에 속하게 될 가능성이 높아진다.(William Baker, J. Wesley Hutchinson, Danny Moore, and Prakash Nedungadi, 1
Ⅰ. 서론
방송의 국제화 추세는 더 이상 새로운 사안이 아니다. 전 세계 시청자들은 이미 오래 전부터 미국 할리우드에서 제작된 TV 프로그램을 거의 비슷한 시기에 즐기면서 여가 시간을 보내고 있다. 오래 전 유명한 TV드라마 「달라스」가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주는 문화적 영향에 대해 학자들은
Ⅰ. 개요
케이블 텔레비전이 위성 텔레비전보다 우위에 있는 것은 지역별로 차별화된 컨텐츠를 제공할 수 있다는 데에 있다. 케이블을 지역 인프라네트로서 준비할 경우, 고속성의 강점도 있다. 케이블 인터넷의 전송속도는 이용자의 수나 백본회선에 의하여 가능한데 지역 문화 정보나 지역 교육기
Ⅰ. 개요
동북아 경제권의 필요성은 소극적으로 볼 때는, 지역경제의 활성화에 있다. 두만강지역 개발계획(TRADP)도 실상은 소지역경제의 활성화를 위한 지역거점 개발전략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경제통합이라는 것은 국가경제차원에서의 결합을 의미한다. 바로 이러한 점 때문에 남․북한이 분
. 사회언어학
1.1. 정의
사회언어학은 20세기 60년대에 생겨난 비교적 짧은 역사를 지닌 학문이다. 언어학의 역사를 더듬어보면 18세기는 철학의 세기, 19세기는 비교 역사의 세기, 20세기는 기술과 변형 생성의 세기였으며 바야흐로 다가오는 21세기는 여러 과학의 교차적 연구를 진행하는 세기라고
1. 싸움이 잦은 아이
1) 행동특성
지나가다가 부딪혀도 싸움을 걸고, 줄 서 있는 곳에 끼어들면서 양보해주지 않으면 싸움하고, 만들기나 그림 그리기에서 실패하면 옆의 친구 탓으로 돌리면서 공격하므로 싸우게 되고, 힘없고 약한 친구를 건드려서 싸움을 하는 등 타협적인 놀이가 잘 진행되지 못한
Ⅰ. 서론
Dewey가 교육의 신조에서 밝혔듯이 아이들은 외부로부터 심리적 압박을 받으며 배우려는 마음을 아예 닫아 버리거나 반항하게 되어 배우지 않는 방법을 배우게(Learn not to learn) 될 지도 모른다. 유아의 목소리를 들으며 교육하지 않는 어른 중심 내지는 지식 중심의 교육은 아이의 정신을 폐허
텔레비전 문학은 늘 단벌가는 인기를 누리는구나.”
텔레비전 문학(북한말)-텔레비전 소설(남한말), 단벌가다(북한말)-유일무이하다(남한말)
남한말 : “그이 텔레비전 소설은 늘 최고의 인기를 누리는구나.”
4. 북한말 : “우리 오레미는 삽삽해서 아버지의 사랑을 독차지해.”
오레미(북한말)-올케(
텔레비전 시스템
전 세계적으로 아날로그 컬러 텔레비전 시스템은 크게 세 가지가 있다 각 시스템 나름대로의 장단점이 있으므로 각 나라들은 자국의 상황에 가장 적합한 시스템을 선택하게 된다. 우리나라가 사용하는 NTSC 시스템은 미국에서 개발된 시스템으로 프레임 율이 높아서 화면이 깜빡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