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당나라의 시대적 상황
360여 년 간에 걸친 분란의 시대를 종식시키고 중국을 통일한 것은 수왕조였으나, 수는 단명의 왕조로 끝나고 300여 년 간의 장기적인 정치-군사적 통일과 안정을 이룩한 것은 당제국이었다. 그리고 당은 정치-군사적 통일과 안정 속에서 '정관의 치', '개원의 치'같은 중국역사
배화교(拜火敎), 즉 불을 숭배하는 종교라고 말하기도 하는데, 이는 조로아스터교의 제례 의식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인다.
<조로아스터교의 상징인 아후라 마즈다>
‣ 문화
페르시아는 동양과 서구와의 교량 역할을 하는 과도적 문화형태로 발전하였다. 또한 그들은 정복한 나라들에게도 종교
의해 창시된 종교로 유일신 아후라 마즈다를 숭배하며, 이원론적인 세계관을 가지고 있다. 조로아스터교 신자들은 유일신 아후라 마즈다(Ahura Mazda)를 믿는다 하여 스스로를 마즈다 예배교(마즈다야스나 : Mazdayasna)라고 부르며, 한자로는 배화교(拜火敎), 중국에서는 현교(祆敎)라고 하였다.
그 차이는 다만 대립하는 모든 것을 초월하고 화해시켜 가는 과정에서 생긴 결과에 불과한 것이며 결국은 선신인 아후라 마즈다가 악신인 아리만에게 승리한다는 종교다. 조로아스터교는 배화교 혹은 파르시라고 불리는데 현재도 인도의 봄베이, 파키스탄의 카라치 같은 곳에 그들의 사원이 있다.
이 책은 고려 후기의 문신 최해(崔瀣)의 문집이다. 2권 2책으로 1354년(공민왕 3) 8월 진주안렴사(晉州按廉使) 곽충수(郭忠守)가 개판(開板)한 책 중 유일본이 일본인 마에다[前田] 후작 손에 들어갔는데 현재 우리나라에는 전하는 것은 없고 일본 존경각문고(尊經閣文庫)에 수장되어 있는 고려판이 유일본
Ⅰ. 서 론
페르시아는 북부 이란의 척박한 곳에서 미약하게 출발하였지만 주변의 문화에 자극받고 수용하여 마침내 제국을 이루었다.
그런데 페르시아보다 앞서 구축되었던 앗시리아가 제국으로서 역사의 주목을 받지 못한 까닭은 앗시리아가 이룩한 문명적 성과가 주변민족에게 커다란 영향을 주지
Ⅰ. 성 어거스틴(성 아우구스티누스)의 사상
힙포의 어거스틴은 너무나 많은 주제에 대하여 심원한 저작을 저술했기에 그의 사상이나 업적을 정복할 수 있다고 기대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그러나 421년 라루렌티우스라는 사람이 어거스틴에게 기본적인 기독교 가르침에 대해 간략한 주해를 요
3. 인도의 복장문화
인도의 복장은 인도 기후랑 밀접한 관계가 있다. 인도사람 특히 여성들은 양장을 착용하는 것을 그리 좋아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양장은 앞가슴과 종아리를 드러내기 때문에 힌두 전통의 예의에서 벗어나기 때문이다. 여성들은 어릴 때는 종아리가 밖으로 나오는 것을 개의치 않
1. 실크로드에서의 종교의 전파
실크로드는 비단의 교역로였을 뿐 아니라 여러 종교가 동양(중국)으로 전래되는 교역로서 역할을 하였다. 각 여러 종교의 교역으로써 실크로드는 동서를 연결해 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각 종교가 생성되는 과정을 다음과 같이 살펴보기로 한다.
1) 불교
기원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