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종교 생활의 원초적 형태」에서 뒤르껭은 가장 단순하고 가장 원시적인 종교제도에 대한 분석으로부터 출발하여 종교의 일반이론을 전개한다. 종교현상에 대한 그의 정의는 종교의 본질이 세계를 두 종류의 현상들, 즉 성(the sacred)과 속(the profane)으로 나누는 것이어야 한다는 관념에 기초
감이 없지 않아, 교수자가 따로 잘 정리해주어야 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검토사항 5 • 상호작용(interaction)과 텍스트의 실재성(authenticité)
- 전반적으로 실제적이고 자연스러운 언어표현이 사용되었다고 본다. 그러나 다음과 같이
보는 시각에 따라 어색할 수도 있다고 생각되는 문장이
2. 강박관념으로서의 징크스를 보여주는 사례
인간마다 저마다 한 가지 씩은 징크스를 가지고 있고, 같은 결과에 대해서도 사람마다 다른 징크스를 가지는 경우도 많다. 이번 절에서는 강박관념으로서의 징크스를 보여주는 사례에 대하여 작성 할 것이다. 이 세상에는 수많은 종류의 징크스가 존재하
........2. 토지사유제의 발달
정전제가 점차 와해되고 전국시대에 이르러, 씨족공동체 또는 귀족들에게 장악되어 있었던 종래의 토지는 개개인에게 분할 점유되기에 이른다. 즉 토지사유제가 발달하게 된다. 그 분할, 점유와 소유과정은 오늘날 자세히 알 수 없는데 아마 춘추시대에 급속도로 진행되
하나의 세포로 이루어진 짚신벌레는 DNA를 가지고 있고, 그 유전정보에 따라 운동, 소화, 배설 등을 할 수 있는 소기관들이 만들어져 생존에 필요한 기능을 완벽하게 수행해 낸다. 또한 짚신벌레는 몸 주변의 섬모를 가지고 운동하며, 물결을 일으켜 먹이를 몸안으로 받아들여 식포를 형성한다. 또한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