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종교 생활의 원초적 형태」에서 뒤르껭은 가장 단순하고 가장 원시적인 종교제도에 대한 분석으로부터 출발하여 종교의 일반이론을 전개한다. 종교현상에 대한 그의 정의는 종교의 본질이 세계를 두 종류의 현상들, 즉 성(the sacred)과 속(the profane)으로 나누는 것이어야 한다는 관념에 기초
감이 없지 않아, 교수자가 따로 잘 정리해주어야 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검토사항 5 • 상호작용(interaction)과 텍스트의 실재성(authenticité)
- 전반적으로 실제적이고 자연스러운 언어표현이 사용되었다고 본다. 그러나 다음과 같이
보는 시각에 따라 어색할 수도 있다고 생각되는 문장이
2. 강박관념으로서의 징크스를 보여주는 사례
인간마다 저마다 한 가지 씩은 징크스를 가지고 있고, 같은 결과에 대해서도 사람마다 다른 징크스를 가지는 경우도 많다. 이번 절에서는 강박관념으로서의 징크스를 보여주는 사례에 대하여 작성 할 것이다. 이 세상에는 수많은 종류의 징크스가 존재하
........2. 토지사유제의 발달
정전제가 점차 와해되고 전국시대에 이르러, 씨족공동체 또는 귀족들에게 장악되어 있었던 종래의 토지는 개개인에게 분할 점유되기에 이른다. 즉 토지사유제가 발달하게 된다. 그 분할, 점유와 소유과정은 오늘날 자세히 알 수 없는데 아마 춘추시대에 급속도로 진행되
하나의 세포로 이루어진 짚신벌레는 DNA를 가지고 있고, 그 유전정보에 따라 운동, 소화, 배설 등을 할 수 있는 소기관들이 만들어져 생존에 필요한 기능을 완벽하게 수행해 낸다. 또한 짚신벌레는 몸 주변의 섬모를 가지고 운동하며, 물결을 일으켜 먹이를 몸안으로 받아들여 식포를 형성한다. 또한 이
인간의 기원문제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견해나 학설이 있지만, 크게 자연적인 것과 초자연적인 것으로 나눌 수 있다. 자연적인 모델에서는 다윈의 진화론인 그 대표적인 것으로 사람은 우연적인 원자 결합의 산물로 아메바를 거쳐 원숭이에서 진화했다는 학설이다. 또 자연적으로 생명이 발생할 수 있
Ⅰ. 개요
하나님의 창조는 인간의 범죄로 크게 훼손되어 버렸다. 인간의 범죄는 전 우주에 영향을 끼치는 결과를 가져왔다. 그래서 피조물도 고통 중에 탄식하며 "썩어짐의 농 노릇"하는 데서 해방될 날을 기대하고 있는 것이다.(롬 8:19-22)
인간의 범죄는 우주 만물뿐만 아니라 하나님과 인간과의 관계
Ⅰ. 실학(실학사상)의 개념
공리, 공담의 방향으로 흐르고 있는 송유의 성리학을 망국학이라고까지 혹평하고 자기들의 고증학의 특징을 표시하였으므로, 고증학풍은 드디어 일종의 민족문화 운동의 선구적 형식으로 나타났던 것이다. 그리하여 고증학은 ‘실사구시학’의 대명사로 불려졌으며, 혹
Ⅰ. 개요
스포츠라는 제품의 속성상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여 스포츠제품의 생산자와 함께 감동과 희열을 맛볼 수 있다는 차별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서비스제품으로서의 특성을 동시에 지니고 있다는 점으로 인해 앞으로 무한한 마케팅기회를 새롭게 제공할 수 있음은 분명하다고 할 것이다. 이런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