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물에 이르게 되고 강물 속에서 이무기가 나타나 소녀가 강을 건너게 도와주고 용이 되려고 강에서 천년을 살았는데 왜 아직도 하늘로 올라가지 못하는지 자신의 고민을 풀어달라고 한다. 저쪽 나라님을 만난 소녀. 복을 찾아왔다고 하지만 소녀의 팔자엔 복이 없으니 집으로 돌아가라 한다. 소녀는
강 살리기 프로젝트를 완료할 예정이다. 이러한 계획을 달성하기 위한 추진방향은 다음과 같다.
* 안전한 강 만들기: 천변저류지 및 홍수조절지 등을 건설하여 유역 내에 저류공간을 확보 함으로써 홍수량을 원천적으로 감소시키도록 한다. 또한 제방의 안전도를 향상시키기 위 한 다양한 기술의
강화될 경우, 그것이 인간의 판단력을 흐리게 하고, 영혼의 다른 부분들과의 균형을 깨뜨릴 수 있다고 경고하였다. 결국, 플라톤의 철학에서 중요한 것은 이 세 가지 요소, 즉 이성, 기개, 그리고 욕망이 영혼 내에서 완벽한 균형을 이루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균형이 이루어질 때, 인간은 내면의 평
강조하고 있고, 보편주의는 사회와 국가의 책임을 주장하면서 조건의 평등을 강조하고 있다.
사회복지는 사회적 위험에 대한 공적인 대응이다. 그리고 사회적 위험에 대하여 국가가 개입의 수준이 높아지면서 복지국가가 탄생한 것이다. 현대 한국 사회는 시장과 가족은 위험관리의 원천으로서의 역
Ⅰ. 원미산
1. 원천적으로 열악한 부천시 도시 생태계의 현황
부천시는 약 53㎢에 불과한 좁은 면적에 인구밀도가 서울 다음의 전국 2위에 달하고 인구는 85만을 넘어 100만에 접근하고 있을 정도로 과밀도 고밀화 개발의 전형적인 도시이다. 또한 강과 호수 등 변변한 수변 경관이 전무하고 산다운 산
원천이 되고 있으며 기존의 다른 산업분야에 있어서도 정보기술과 소재 등의 공정 및 제품관련 분야의 급격한 기술진보가 이루어지면서 보다 짧은 시간에 유연하게 집중적으로 기술변화를 모색할 수 있는 중소기업의 반응성(responsiveness)이 크게 부각되고 있는 것이다.
중소제조기업에 관련된 많은 연
원천적인 기준 자체를 적용할 수는 없다(교재, p320).
감각적 모사설이 현상 배후의 본질을 이성으로 모사해야 대상의 참된 진리를 포착할 수 있다는 주장이 있는데 이것이 바로 이성적 모사설이다. 예를 들어, ‘목이 마르면 물이나 음료수를 마신다.’고 말했을 때 크게 이견을 제시하는 사람은 없다.
원천
1. 과업상의 상호의존성
1) 개념 : 조직 내의 두 단위부서가 각기 그들의 과업을 효과적으로 완수하기 위하여 서로 의존하고 있는 정도
2) 갈등과 관계(간접적)
① 단위부서간의 관계의 강도 내지는 긴장 유발
② 상호의존성의 강요는 갈등의 잠재력이 점차적으로 확대
③ 단위부서간의 적대적
강도
Schein(1992)은 조직문화는 세 가지 수준에서 구성된다고 한다. 그 세 가지 수준은, 바로 가장 심층부의 잠재적 수준인 기본적인 믿음과 전제, 인식수준인 가치와 규범, 그리고 가시적 수준인 표면에 드러나는 인공물 등이다. 믿음과 전제는 조직구성원들이 당연한 것으로 간주하는 원천적인 것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