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나무와 숲이 도시내에 위치한다면 상황은 매우 달라진다. 깊은 산속의 나무와 숲보다 사회적으로 더욱 큰 환경적, 심미적 편익을 발휘한다. 나무와 숲은 도시 쾌적성(amenity)를 증진시켜 도시의 경쟁력을 높이고 궁극적으로 국가의 경쟁력을 제고 한다. 실제로 서울지역 직장인 931명을 대상으
나무는 매년 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는다.
•가지는 잘 갈라지지 않고 보통 하나이며, 원주형 줄기의 표면에 잎이 달려있는 자국이 솔방울의 표 면처럼 보인다.
•꽃을 보기 전에는 암수의 구별이 어렵다. 수나무는 줄기가 위로 자라는 습성이 있는데, 굵기는 다소 가늘고 잎은 조금 짧으며, 줄기
나무들과 작은 식물들이 있다. 그러나 한정된 공간에 다양한 식물들이 골고루 빛을 받으며 아무런 문제없이 생장하고 있다. 이 점에 주목하여 연구하던 중 식물들은 피보나치 수열을 이용해 한정된 공간에서도 공존하며 살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것을 이용하여 구조물을 만들어 화분을 배치한
1. 배경설화 분석
1.1. 설화의 서사구조
① 잣나무 이야기, 신충의 등관(벼슬을 하게 된 이야기)
② 신충의 괘관(벼슬을 그만 둔 이야기), 단속사 창건
③ 설화에 관련한 다른 기록
③-1 신충에 대한 다른 기록
③-2 단속사 창건에 대한 다른 기록
④ 일연의 신충에 대한 찬시
신충괘관 설화는 제
I서론.
1.잣을 주세로 선택한 이유...
내가 태어나서 지금까지 자란 고향은 경기도 가평이다. 경기도에서 면적은 두 번째로 크나 인구수는 제일 적다. 그이유는 가평은 대부분의 면적이 산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이다. 특히 산에도 잣나무가 많다. 우리나라 잣 생산의 50%가 가평에서 나오는 것으
자활은 사전적 의미로 제 힘으로 살아감을 뜻한다. 그러나 사회정책으로서의 자활은 ꡐ누구에게, 어떤 방법으로, 무엇을ꡑ 지원할 것인가를 분명히 해야 하는 단면적인 개념이다. 즉, 먼저 공공부조가 필요 없는 수준으로 ꡒ독립ꡓ한 상태인지, 아니면 둘째로 공공부조가 지속되는 상태
잣집에 몸종으로 팔려가며 한동안 토끼 눈 할아버지를 찾아가지 못하게 되고 할아버지는 기다리다 편지 한 장을 쓰고 한양으로 가 버린다.(중략)
이 책을 통해 나는 사대주의가 국가 또는 개인의 발전을 막아설 수도 있는 매우 위험한 사상이란 것을 다시 한번 되세기게 되었다. 그리고 이 책의 주인공
나무의 종류에 따라 다양한 모양으로 아름다운 풍경을 만들어 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인간에게 신진대사의 법칙을 자연스럽게 깨닫게 하고 상화 어울려 살아가는 조화의 교훈을 주는 등 사람들의 무한한 욕구충족의 자제와 절제에 대한 각성을 터득시켜 줌으로써 인간 윤리의식의 기본틀을 보여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