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명성과 결혼했다. 대개 이청조가 18세, 조명성이 21세였다고 기록하고 있다. 조명성의 아버지는 이부시랑 조정지였고 산동성 청주에 본가를 두고 있었다. 당시 관직 때문에 송의 수도였던 개봉(開封)에 살고 있었다. 명성은 조정지의 둘째아들이었고 태학의 학생이었다. 명성과 청조 두 사람이 결혼한
조명성(趙明誠)에게 출가하였다. 출가 후 스스로를 ‘이안거사 (易安居士)’ 로 명하였다. 宮人의 가문 출신인 조명성은 탁월한 문학적 소양을 지니고 학문에 뜻을 둔 젊은이였다. 그들은 문학을 사랑하는 공통점이 있었고 그것은 그들의 결혼생활을 풍요롭고 행복하게 해주었다. 특히 두사람 모두 金
제 1 장 文學論
[1] 문학 일반론
1. 문학의 정의
: 인간의 가치(개성, 독특한 것) 있는 체험(인생체험)을 상상력으로 재구성하여, 언어로 표현하는 예술의 한 갈래. 文學 = 구비문학 + 기록문학
2. 문학의 본질
(1) 언어 예술(표현매체) : 형상화(= 구체화)된 언어 - 주관적 언어가 중심, 객관적, 지시적
“사”에 대하여..
정법학부 0011394 문경선
제2외국어문학부 0210378 방윤희
0210396 유지영
0210403 이성실
0210409 이슬기
0210440 조선희
1) 사(詞) 란 무엇인가?
당 중엽에 발생하여 오대의 발전을 거쳐 송대에 전성을 이룬, 가사 성격을 띤 운문.
전사(塡詞)·시여(詩餘)·의성(倚聲)·장단구(長短句)·악부(樂府)
『예당금석과안록』소고
目 次
머리말
Ⅰ. 예당금석과안록의 저술 및 출현배경
1. 추사의 금석학에 대한 인식
1)인식에 대한 근본적 동기
2)학문적 성향
2. 북한산비에 이르게 된 과정
3. 추사 이전 조선의 금석학 연구
Ⅱ. 예당금석과안록의 내용분석
1. 체재분석
1)체재
2)소문단별 분석
2. 내용분석
Ⅲ.
악부사파(樂府詞派)
1. 악부사파(樂府詞派)
북송(北宋) 후기에 이르러 장선(張先) 유영(柳永)등의 만사(慢詞)와 북송 초기에 유행했던 소령(小令)이 함께 유행하게 되자, 소식(蘇軾)등의 호방파의 사는 음률에 잘 맞지 않아 사의 본래 성격에 어긋난다고 하는 작가들이 생겨났다. 이들은 서정적이고 음률
〈 송사의 특성과 시대별 개관 〉
사(詞)는 <중당>에서 시작되어 만당오대를 거치면서 문학의 지위를 확보한 뒤 송대에 들어와 새로운 시로서 발전하고 꽃피운 송대를 대표하는 문학이다. <사>는 제왕(帝王) 경상(卿相)과 문인들로부터 승니(僧尼)나 기녀에 이르기까지 위 아래 모든 계층의 사람들에 의
서비스 시장화 이해(바우처)
1. 바우처 제도란?
① 바우처란 어떤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증서를 의미하며, 바우처 제도란 사회서 비스의 일환으로 노인, 장애인, 아동 등 사회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일종의 이용권을 발급하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제도이다.
② 정부가 특정한 재화
서론
에너지 소비량을 줄이기 위한 정부의 정책의 일환으로 저탄소 그린성장 등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각종 에너지 절감기술의 개발과 에너지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인증제도를 마련하여 고효율 시스템의 사용을 의무화 하고 있다.
기후변화가 갈수록 심해지고 해충 및 환경에 의한 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