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연구에 대한 기본 지식을 넓히고 현재 아랍 사회의 이해를 넓히고자 유럽 식민주의는 무엇인지, 유럽식민주의가 어떻게 아랍세계에 영향을 끼쳤는지에 대해서 광대하고 자세하게 알아보고자 한다. 특히 서구의 압력아래 붕괴되고 있던 19세기말과 20세기 초 아랍세계를 중점적으로 다룬다. 이 시
지역은 이슬람역사에서 아랍어로 다르 알 이슬람(이슬람 영역)이라고 불려온 지역으로 오늘날의 이슬람 세계 또는 이슬람 권을 말한다. 무슬림 수가 가장 많은 국가는 인도네시아이고(약 1억 8천만명), 지역적으로는 인도반도에 가장 많이 분포하고 있다.(파키스탄 약 1억 4천만명, 인도 약 1억명, 방글라
지역에서는 Anglican Church라고 부르며 미국에서는 Episcopal Church라고 부른다)는 그리스도 교회의 한 교단이며 “개신교의 신앙내용에 가톨릭의 옷을 입고 있는 교단”이라는 말로 간략히 표현할 수 있다. 현재 세계 성공회는 160여 국가에 37개의 독립적이고 자치적인 지역 관구 교회로 이루어져 있으며 신
서임권 투쟁에 나타난 교권과 속권의 관계
1. 들어가는 말
서로마제국이 멸망(476)하고, 이 지역에 동로마제국의 영향력이 약해지는 시기에 기독교는 최강의 사회적 통합력이었다. 그렇기 때문에 프랑크의 왕 샤를마뉴도 독일의 왕 오토도 기독교를 통해서 옛 로마의 뒤를 이을 수 있었다. 기독교 문화,
지역의미)
-gebur(독어=일정한 취락집단의 구성원,토지경작자)
- 시골에서 토지를 경작하는 자
- 농민과 기사의 분화
- 9세기경부터 대토지 소유자 : 마상의 직업적 전사
- 농민의 무장금지(게르만전통 해체) : 신성로마제국 황제 1152년 제국평화령
⇒ 기사에 의해 농민은 보호받아야 한다는 주장
이유 : 농
지역은 기독교문명과 이슬람문명의 충돌지역이 될 것이다.
원리주의라는 말은 1920년대 미국에서 복음주의자들(Evangelicals) 가운데서 과격한 일파를 지칭한 데서 처음으로 사용되었다. 이들은 현대 신학뿐만 아니라 문화의 세속화 동향에 반대하여 단호하게 싸우는 것이 기독교도의 임무라고 생각했다.
Ⅰ 서론
사회복지의 역사는 우리나라의 역사라기보다 서구의 역사라 할 수 있다. 서구에서는 고대에서부터 구제 사상이 생겨났고, 이후 로마 시대와 중세시대의 사회복지로 이어졌다. 이후 우리가 잘 아는 바와 같이 미국에서 근대 사회복지가 발달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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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본론
1. 사회복지역사와 관련된 유
기독교와 봉건제 사회
봉건사회의 성립과 발전
1. 일반적 특징 : 크리스트교적 가치관을 중심으로 그리스ㆍ로마 문화와 게르만 문화가 합쳐져서 이루어진 시대
(1) 정치적 특징
- 지방분권적 : 각 지방 제후들이 나누어서 통치
- 계급사회적 : 인간의 불평등을 지향-봉(封)을 통해서 → 봉건사회
(2) 자
< 기독교와 봉건제 사회 >
중세봉건사회의 발전
일반적 특징 : 크리스트교적 가치관을 중심으로
그리스 로마(중앙집권) 인간평등 : 아테네 - 특권시민, 로마 - 세계시민국가
문화 + 게르만 문화
정치적으로 지방 분권적(제후들), 계급사회(인간 불평등 지향, 봉건사회)
자급자족적 경제 체제 : 장원제
유럽(Europe)
그리스 로마신화, 교황, 절대왕정
기사, 봉건제
개인주의, 자본주의, 복지정책
유명한 관광지, 명품백
산업화, 자동차, 1,2차세계대전, 식민지 등등
고대 : 노예제 사회, 지중해 해양문화, 신과 자연과 인간의 혼돈 시대
중세 : 대륙문화, 게르만문화, 피상적 크리스트교시대
고대와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