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엔날레
1895년 이탈리아의 베니스시가 창설했던 세계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미술전이다. 개설 당시 이태리의 미술은 고전 유산에 대한 뿌리 깊은 집착으로 마비되어 있었다. 이 비엔날레는 이태리 미술이 국제적으로 새롭게 호흡할 수 있는 길을 열었다. 베니스 비엔날레는 본 섬의 남쪽 끝 자
공예체험장에서 도자기 , 천연
비누 , 목공 , 유리공예 등을 직접
체험 가능
정해진 시간에 따라 타악공연,
밸리댄스 등 공연 감상
매월 4자가 들어가는 날은
노약자 또는 장애인동반 가족에게 로고가 새겨진 사과 증정
아트캠프 , 크라프트 캠프 등
작가들과 관련 학생들이 함께 교
*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 조사를 시작하면서 느낀 점
-사실 우리나라의 축제는 재미없는 것뿐이라고 생각했다. 외국의 토마토 축제 같은 열정이 있는 것도 아니고 중국이나 일본처럼 신비한 느낌을 주는 것도 아니었다. 이번 조사를 하면서도 같은 생각이었다. 인터넷시대의 가장 기본적인 홍보 수단
1999년과 2000년에도 문화관광부 집중지원 6대축제로 선정되어, 국가적 지원을 받으며 나날이 성장을 거듭해 왔고, 급기야 2001년 세계도자기엑스포를 계기로 국가지원형 축제를 벗어나 독립적인 축제규모로 발돋움하기에 이르렀다. 경기도는 2001년 세계도자기엑스포재단을 설립하면서 광주 여주와 함께
제 1장 서론
제 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다양성을 강조하는 현대사회는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 속에 놓여있다. 이에 따라 공공행정에 대한 국민들의 사회적, 경제적 요구 또한 더욱 증대되고 다변화되는 경향을 보인다. 이처럼 급증하는 행정수요에 대한 신축적 대응과 효율적인 문제 해결을 위
비엔날레 선언문을 채택하기도 하였다.
이리하여 광주비엔날레 추진 방향이 다음과 같이 설정되었다.
첫째, 광주비엔날레는 95년을 시작으로 격년제로 운영한다. 둘째, 범정부적인 후원을 받아 세계 전역을 대상으로 하는 국제비엔날레를 개최한다. 셋째, 외국 비엔날레와 다른 차별성, 독자성을 보
Ⅰ. 개요
국가의 기본 모토는 국민의 안정이다. 국민의 안정은 곧 복지를 의미하며, 이 복지라는 것은 사실 따지고 보면 총과 탱크로 나라를 지키는 것보다 더욱 튼튼하게 나라를 지킬 수 있다. “가화만사성”이라는 말도 어찌 보면 복지적 의미일지도 모른다. 국민이 안정되면 국가에 대한 신뢰감이
“세기말 역사의 굽이에서 광주 비엔날레는 새로운 예술의 질서를 위해서 닻을 올린다. 광주, 한국, 그리고 세계사의 왜곡을 주체적으로 극복하고, 예술의 신명나는 한마당을 위하여 그 기수를 열린 세계로올리려 한다. 이와 함께 분단의 한국사를 극복하고 분절된 세계사를 예술로 밝히는 빛고을이 되
서론
과거 박물관은 유물을 발굴, 수집 분석하는 작업과 함께 국가의 정통성을 상징했다면 21세기에는 국가의 브랜드를 상징한다. 단순히 국가의 역사만 아는 장소가 아니라 ‘문화가 살아 꿈틀거리는 공간’ 국민들의 삶에 녹아있는 곳이 되었다.
해외 유수의 박물관은 일찍이 많은 유물을 바탕으
지역 축제의 국제화
지역마케팅
지역의 경쟁력이 국가 경쟁력의 핵심원천으로 부상
지방자치제의 본격화와 함께 시작
지역 경제 활성화, 문화적 정체성 확보, 사회 통합 등을 이루려고 노력
- 휴가 마케팅, 사업 장소 마케팅, 축제 마케팅
지역마케팅의 효과
긍정 : 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