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톨러런스 Intorelance>(1916) / 감독: D.W. 그리피스
왜 D.W. 그리피스인가?
우리는 이 시리즈가 왜 미국 영화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그리피스로부터 시작하는지를 물어보아야 할 것이다. 우선 그의 영화 <국가의 탄생>(1915)은 미국의 지배적 신화를 국
가의 탄생에 관한 것으로 만든 작품이다. 이후
스트를 다르게 반복하는 과정에서 의미 있는 차이를 생산하는 것이다. 이 는 창작 기법이나 비평적 맥락에서는 원텍스트의 담론적 권위나 지위에 의존하지만, 원텍스트의 의미 체계와는 전혀 다른 새로운 텍스트를 생산해 내고자 하는 표현방식을 말한다.
② 기존 예술의 모방
패러디란 ‘저명
패러디의 어원은 고대 그리스어 “parodia”에서 나왔다. “parodia”는 ‘para’라는 대립을 의미하는 접두어와 음악을 뜻하는‘odia’의 합성어이다. 여기서 ‘para’라는 접두어를 조금 더 깊이 살펴보면, ‘측면’이라는 뜻과 함께, ‘같이’란 뜻도 지니고 있다. 결국에는 ‘parodia’라는 말은 대조, 상반
스트당의 결성
이러한 전후의 어수선한 상황 속에서 무솔리니(Benito Mussolini, 1883~1945)의 파시스트당(Fascist)이 결성되었다(1919). 무솔리니는 젊어서는 열렬한 사회주의자로서, 과격한 사회주의 혁명을 주장하여 사회당 기관지 '아반티(Avanti)'의 편집자가 되었다. 그는 세계대전이 발생하였을 때 처음에는
가곡
넓은 의미로는 모든 노래를 가리키지만, 특히 시의 의미와 형식에 충실하고 예술적으로 세련된 음악을 말한다.발라드가 서사적인데 비해 리트는 서정적이다. 형식면에서는 같은 선율을 시의 각 절마다 반복하는 유절 가곡과 더욱 시에 밀착해서 시의 각 절마다 선율을 바꾸는 통작 가곡이 있다.
; 석탑, 조각, 피라미드
=> 쓰기미디어; 벽화, 점토판, 도자기(오스트라콘), 파피루스
② 2시기; BC 2500년 - AD 800년 경
- 세속적 커뮤니케이션 미디어; 예식미디어 -> 세속적 상관관계화
= 인간미디어; 제사장의 기능이 다양한 형태로 분화발전
(무당, 마술사, 의료인, 예언가, 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