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 장 서 론
1. 1 연구의 개요
산업과 기술의 발달로 에너지의 소비는 점점 급증하고 있으나 자원의 유한성과 환경오염의 문제는 현재의 화석 에너지에 의한 공급의 한계를 가져오게 되었다. 따라서 무한, 무공해의 에너지에 대한 필요성에 의해 신∙재생 에너지가 새로운 대체 에너지로
1. Introduction
지금까지와는 뭔가 다른 새로운 양상의 웹 서비스들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이전과는 다른 서비스가 계속 나타나기 시작했는데, 이 서비스들은 무언가 공통점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공통점이 무엇일까, 하고 고민하던 미국의 IT전문 출판사 오라일리의 구성원들은 이 공통점에 대해서 Web 2.
[정보사회와디지털문화] 우리 사회에서 집단지성이 발현된 대표적 사례를 골라 그 사례에서 집단지성이 어떤 식으로 구성되고 발현되었는지 분석해 보시오.
Ⅰ. 서론
과거 지식은 소수의 사회지배층에서 독점하던 것이었다. 21세기에 들어 네트워크 사회로의 진입과 함께 대중과 시민의 힘은 더욱
1.2.1. 최근 변천 내용과 쟁점
위와 같이 18차에 걸쳐 개정되면서 많은 변화가 있었다. 그 중 2009년 7월 23일 시행된 17차 개정에서 핵심 내용은 ‘온라인상 불법복제 방지대책 강화’조항의 신설이었다.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대법원 종합법률정보 홈페이지 http://glaw.scourt.go.kr 저작권법 제
플리커. (www.flickr.com)
이 사이트도 Web2.0의 특징 중의 하나인 웹 플레폼에서 모든 서비스가 이루어지는 대표적인 사례이다.
웹 플랫폼과 비즈니스 기회 ( 고려할 점 )
1. 수익의 원천을 고객과의 접촉과 행동 정보를 활용한 간접적이고 부가
적인 원천을 찾는 것이 좋을 것 같다.
- 구
나타내는 말로 일명 플리커(flicker)라고도 한다. 영사속도가 느려 눈이 필름의 연속적인 영상을 인지하지 못할 때 발생하는 현상이다. 영화의 초창기 에디슨이나 뤼미에르형제 등에 의해 영상의 움직임에 대한 많은 연구가 행해진 끝에 그들은 영사기의 속도를 실험적으로 16프레임으로 정했다.
Ⅰ. 실험 배경 및 목적
(ⅰ) 실제 생활에서의 문제점
- 우리는 생활속에서 항상 육체적, 정신적 스트레스를 받아가며 살아간다. 본인도 얼마 전 끝난 중 간고사 기간중에 몇 일 밤낮을 공부하느라 쉬지도 못한 몸을 이끌고 아직 남은 과목들을 공부하기위
해 책을 펴고 책상에 앉았을 때 온몸이 무
Do you have an account of MSN, Nate, or Yahoo, which provides internet messenger service? If you don’t, I guess you were not an young generation anymore.
Internet messenger, or Instant messenger has changed the way we communicate with other people rapidly. We live this internet era, which means we can connect with anyone, at anytime we want.
We used to send letters to communicate with peop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