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태양의 서커스 카쇼’는 현재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으며, 현재 미국 라스베이거스와 올랜도에서 10개의 상설공연과 9개의 투어링 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최근 들어서는 영화와 합작하여 혁신적인 행보를 지속하고 있다. 또한, 영화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에서 화제가 되었던 장
6주차 시각디자인과 아이덴티티Ⅰ
* 시각디자인
- 시각을 통해 정보를 전달하는 모든 디자인을 통칭
- 상품 판매를 통한 이윤 추구를 목적으로 하는 것이나, 교육 또는 공공의 이익을 목적으로 함
- 평면 또는 입체물의 인쇄, 전파, 환경 등의 모든 매체를 포함
01 아이덴티티 디자인
아리스토텔레스 “모
WEEK1 <생활/문화 속 디자인>
1-1. 디자인의 주체:인간에 대한 이해
-동물과 식물의 차이(주어진 환경 ex.비)
-식물:순응, 소극적, 수동적
-동물:대응, 적극적, 능동적
1-2.인간과 타 동물들의 차이
-소리와 언어의 차이(기호, symbol)
-도구의 사용 및 전수(계승,계발)
*언어의 사용으로 인해 계승 가능
-
제5장 의미의 결합관계
1. 대등합성어
1.1. 대등합성어의 규정
대등합성어는 구성요소 A, B가 대등한 자격으로 결합하여 하나의 어휘소를 이루는 것을 말한다.
1) 형태인 겉모습에서 A, B는 평행을 이룬다.
예) 논밭, 여기저기, 오가다, 높푸르다, 들락날락, 오락가락
2) 의미, 곧 속 모습에 따른 대등한 자격
거시사에서 미시사로 - 일상생활의 역사
次 例
1. 들어가며
2. 거시사 : 거대한 공간, 거대한 시간, 거대한 주제
3. 포스트모더니즘의 시작
4. 미시사의 등장
5. 카를로 긴즈부르그의 『치즈와 구더기』를 통해 본 미시사
6. 미시사의 이론과 방법
7. 미시사의 전망과 한계
8. 일상생활사란?
9. 나가며
1. 들어
1. 서 론
<1> 진단주의와 기능주의의 이해
(1) 진단주의란?
케이스워크 이론의 하나이다. 사회사업가 입장에서의 처우를 중요시하며 케이스워크의 원
조 과정을 이들의 과정으로 체계화한다. 특성은 1920~30년대 프로이드(Sigmund F.)의 심
층 심리학, 정통정신분석학 개념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여 의
*서론
보웬(Bowen)의 가족치료는 자신의 학문적 배경이었던 정신분석적 원리 및 실
제에서 직접 영향을 받은 이론적 ․ 임상적 모델이다. 보웬은 직관이나 임상적 판
단위주의 치료에서 벗어나 원칙과 이론에 바탕을 둔 객관적이고 예측가능한 치
료가 되어야 할 것을 주장하였다.
그는 가족을 모
- 블룸필드(L. Bloomfield, 1933)가 주창.
- 자극-반응설의 배경은 행동주의 심리학으로, ‘의미’를 행동의 한 양상으로 파악함으로써, 화자가 언어를 말하는 상황인 ‘자극’과 그 언어형식이 청자에게 불러일으키는 ‘반응’으로 규정함.
S → r ― s → R
(화자의 상황) (발화) (청